이미지=BBQ
이미지=BBQ

◇ BBQ앱, '카카오페이' 도입...결제 서비스 강화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앱과 홈페이지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하고 소비자의 결제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은 메뉴 선택 후 일반 결제 항목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BBQ는 지난해 12월 기프티콘 수요 증가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기프티콘 사용 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해당 업데이트 적용으로 BBQ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로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비용 발생 시 차액 결제를 통해 간편한 주문이 가능하다.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진짜 여름 스냅’ 캠페인 모델로 박명수 발탁

오비맥주의 카스가 개그맨 박명수를 ‘진짜 여름 스냅’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스는 박명수와 협업해 소비자들이 여름을 즐기는 순간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제작한다. 박명수가 직접 프로듀싱한 음악과 초상권 동의를 얻은 소비자들의 사진을 활용해 만든 ‘진짜 여름 스냅’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카스는 이달 중순부터 카스 스냅퍼를 동원해 서울, 부산, 강원도를 포함한 전국 여름 대표 휴양지에서 소비자들에게 기념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월 2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여름 사진과 해시태그(#진짜여름스냅 #진짜여름카스 #다시채우다여름)를 업로드하면 박명수와 함께하는 ‘진짜 여름 스냅’ 뮤직 비디오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 오리온,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 내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 오픈

오리온은 제주시 구좌읍 오리온제주용암수 공장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을 오픈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홍보관 견학은 평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오후 4시 세 차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로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 시음 혜택과 함께 제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즉석사진 촬영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 홍보관은 제주의 주상절리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문화공간으로써 3면 영상관과 6개의 전시공간, 견학로, 전망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가 간직한 용암해수의 탄생 이야기부터 수처리, 생산, 포장, 출하까지 닥터유 제주용암수의 생산 전 공정을 관람할 수 있다.

 

풀무원재단과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보물줍깅'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가 보물을 찾아낸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재단과 서울어린이대공원의 '보물줍깅'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가 보물을 찾아낸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 풀무원, 서울어린이대공원과 여름방학 맞이 환경보호 캠페인 ‘보물줍깅’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함께 환경보호 실천 활동인 ‘보물줍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재단은 23일과 24일 서울 광진구 소재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환경보호 실천 활동 ‘보물줍깅’과 환경보호 이론 교육 ‘푸른바다교실’을 개최했다.

보물줍깅은 조깅이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보물 찾기’ 놀이를 접목한 새로운 환경보호 실천 활동이다. 열대동물관 교육실에서는 환경보호 이론 교육인 푸른바다교실이 열렸다.

풀무원재단은 지난달 서울시설공단과 ‘어린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