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3% 성장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오비맥주는 자사와 카스가 상반기 맥주 가정시장에서 점유율 성장세를 보이며 각각 제조사와 개별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의 조사를 인용해 2022년 상반기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가 판매량 기준 53.6%의 점유율로 지난해 같은 기간 52.6% 대비 1% 포인트 늘며 선두를 지켰다고 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대표 제품인 ‘카스 프레시’는 브랜드별 순위에서 41.1%의 점유율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약 3.1% 포인트 성장하며 1위를 기록했다. 

카스는 편의점, 할인점, 대형마트, 개인슈퍼 등 가정시장의 전 채널에서 판매량 1위를 유지했다. 

카스 프레시와 더불어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호가든’ 등 오비맥주의 4개 브랜드도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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