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대상
이미지=대상

◇ 대상,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815 런’ 후원

대상은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열리는 ‘815 런’을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815 런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2020년부터 개최해온 기부 마라톤이다. 

이번 마라톤에서 대상은  후원금을 기부하고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와 ‘츄앤리얼 유기농 군밤츄’을 참가자들에게 간식으로 지원한다.

815 런 개인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종로구 보육시설을 찾아 도서와 제품을 기부하는 매일유업 상하서당 회원과 선덕원 관계자 / 사진=매일유업
종로구 보육시설을 찾아 도서와 제품을 기부하는 매일유업 상하서당 회원과 선덕원 관계자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상하서당', 보육시설에 도서·제품 등 기부

매일유업은 17일 사내 독서 동호회 ‘상하서당’이 종로구 소재 보육시설 ‘선덕원’에 아동도서와 유제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하서당’은 본사 임직원 약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독서토론 모임, 도서 추천, 도서 여행 등을 펼치는 사내 독서동호회다. 

상하서당은 2018년 3월부터 활발히 활동하다 코로나 기간 동안 모임을 진행하지 못해 적립된 회비와 지원금으로 아동도서 60여권과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 우유, 킨더조이 등 150만원 상당의 책과 물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선덕원은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2018년부터 후원하며 인연을 맺었다.

 

(왼쪽부터) 최상범 오비맥주 부사장, 박정택 제6보병사단장, 강기삼 강원권역 본부장이 27일 육군 제6보병사단에서 위문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왼쪽부터) 최상범 오비맥주 부사장, 박정택 제6보병사단장, 강기삼 강원권역 본부장이 27일 육군 제6보병사단에서 위문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국군 장병에 위문품 전달

오비맥주는 27일 경기도 포천시 육군 제6보병사단에서 국군장병들을 위한 위문품 전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날 제6보병사단을 방문해 냉장고, 커피머신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2019년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출범했다. 지난해에는 여름용 위문품을 육군 제9보병사단에 전달했다. 

 

‘사또밥’ 지문 등 사전등록제 홍보 패키지 / 이미지=삼양식품
‘사또밥’ 지문 등 사전등록제 홍보 패키지 / 이미지=삼양식품

◇ 삼양식품, 서울경찰청 주관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 선정

삼양식품은 27일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2022년도 상반기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 시상식에서 인증패와 감사장을 수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는 공동체 치안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한 사회단체, 공공기관, 기업에게 부여된다. 올해 상반기 평가에서 삼양식품은 기업 부문에서 유일하게 으뜸파트너로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0월 서울종암경찰서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활동을 추진했다. 8월부터는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내용을 담은 사또밥 패키지를 선보이고 서울종암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청년농부와 멘토가 농심 아산공장 감자저장고를 견학하고 있다. / 사진=농심
청년농부와 멘토가 농심 아산공장 감자저장고를 견학하고 있다. / 사진=농심

◇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130톤 구매

농심은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 2기를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130톤을 구매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청년수미는 지난해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농사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농심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추천한 10명의 청년농부를 선정했다.

농심은 씨감자 보관과 관리법은 물론 파종시 현장 점검을 하는 등 전반적인 영농 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 농심켈로그, ‘2022년 제29회 식품·기기 전시회’ 참가

농심켈로그는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aT 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년 제29회 식품·기기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가 주최하는 2022년 제29회 식품·기기 전시회는 영양사 및 식품 영양 관계자들에게 최신의 식품 및 기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효율적인 급식관리를 돕고, 참가 업체의 우수한 제품과 최신 정보를 알리는 전시회다.

농심켈로그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다크초코볼'과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를 비롯해 켈로그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다양한 라인업의 켈로그 시리얼 제품들을 홍보하고 전시회 참가자들이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식 행사,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