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후원, 제 20회 PKU캠프 단체사진 /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후원, 제 20회 PKU캠프 단체사진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PKU 가족캠프' 후원

매일유업은 14일부터 15일까지 충남 예산군 스플라스리솜에서 열린 ‘제20회 PKU 가족캠프’를 후원했다고 19일 밝혔다.

PKU는 선천성 대사이상 질환 중 하나로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희귀 질환이다. 선천성 대사이상 환자는 엄마의 모유는 물론이고 밥이나 빵, 고기 등의 음식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고 평생 대사이상용 특수분유나 저단백 식사를 하며 살아가야 한다.

PKU 가족캠프는 식이에 많은 제약이 있는 환아 가족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2001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매일유업은 매년 PKU 가족캠프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아이의 기질, 심리를 통해 알아보는 ‘부모·자녀 소통강화’ 프로그램이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 밖에도 전문의들이 준비한 PKU 식사요법 강의 등이 진행됐다.

 

사진=BBQ
사진=BBQ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강원도 분교 아이들에게 치킨 전달

BBQ는 18일 강원도 홍천군 서면 한서초등학교에서 사회공헌활동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 아이들과 학교 관계자 35명에게 치킨 40인분과 치즈볼 등의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이천 치킨대학 인근에서만 진행된 치킨 기부를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해 전국 각지에서 치킨 기부를 하기위해 기획됐다. BBQ 본사 관계자와 인근 매장 패밀리(가맹점주)들이 봉사에 동참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 비비카를 활용해 배달 접근성이 낮은 산간 지역을 비롯한 도서 벽지 및 전국 곳곳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 직접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호겸 KGC인삼공사 대외협력실장(왼쪽),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이 19일 정관장 에브리타임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KGC인삼공사
김호겸 KGC인삼공사 대외협력실장(왼쪽), 김용직 한국자폐인사랑협회 회장이 19일 정관장 에브리타임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자폐인사랑협회에 정관장 제품 전달

KGC인삼공사는 19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정관장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정관장 제품은 협회 부설센터를 이용하는 중증 발달장애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는 2018년도부터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진행하는 자폐성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에 정관장 홍삼제품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KGC인삼공사는 ‘한마음걷기 기부 캠페인’, ‘홀로어르신 효배달’, ‘어린이 환경교육 캠페인’, ‘임직원 지정결연 펀드’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는 의료진 및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45억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의 강서뇌성마비복지관 활동 모습 /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의 강서뇌성마비복지관 활동 모습 / 사진=BHC치킨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재활 봉사

BHC치킨은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19일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강서뇌성마비복지관을 방문해 재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복지관 내 ‘무지개자조작업장(재활 활동장)’에서 뇌성마비인의 작업 보조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뇌성마비인과 못 끼우기, 봉투 제작을 포함해 작업장 내 도구 정리 및 청소 등을 진행했다. 봉사 말미에는 BHC치킨의 치킨 메뉴를 전했다.

2017년 발족된 해바라기 봉사단은 총 1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봉사단체다.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1년간 봉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기수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환경 팝업북 제작, 교차로 우회전 사고 예방, 디지털샛강지도 제작, 취약계층 대상 무료 급식 봉사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22년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 포스터 / 이미지=하이트진로
2022년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 포스터 / 이미지=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2022년 전국 소방공무원 체력증진대회' 

하이트진로는 자사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년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돼 총 2만30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운동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와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사진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가정의달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감사의 간식차, 국민안전캠페인, 유자녀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등 소방공무원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미지=교촌치킨
이미지=교촌치킨

◇ 교촌치킨,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교촌에프앤비는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를 마련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사연 공모를 받아 선정자(촌스러버)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교촌은 지난해 ‘제1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땡쓰 썰드컵’을 통한 선정자들의 사연에 맞춰 전국 각지에 허니오리지날, 발사믹치킨 총 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교촌은 8월 15일까지 ‘제 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의 사연 공모를 받는다. 교촌치킨 주문앱 및 홈페이지, 교촌 인스타그램,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 앱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촌스러버)는 9월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촌스러버들에게는 7월 출시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과 교촌 인기 메뉴 ‘허니오리지날’, ‘살살후라이드’ 등 1인당 최대 100마리의 치킨이 지원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