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X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출시..티푸드부터 굿즈까지
코웨이, NCSI 3관왕..정수기·안마가전·렌탈케어 부문 1위

/LF
/LF

◇ LF 헤지스, '해리' 캐릭터 인기 힘입어 브랜드 성장 가속 

LF는 헤지스가 전개 중인 강아지 캐릭터 ‘해지스 해리’가 브랜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의류 및 액세서리를 포함한 해리 캐릭터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되는 등 높은 고객 반응을 이끌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해리’는 헤지스를 상징하는 잉글리시 포인터 견종을 기반으로 탄생한 의인화 캐릭터다. 단순한 마스코트 개념을 넘어 헤지스의 영국식 클래식 감성과 위트있는 라이프스타일 세계관을 상징하는 중심축 역할을 맡고 있다. 

실제로 해리가 착용하는 의상은 매 시즌 헤지스 컬렉션의 ‘키 룩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브랜드의 패션 콘셉트와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완성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구현한다.

해리 캐릭터는 프린트, 자수, 인타샤 등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해 의류, 액세서리 등 여러 제품군에 적용되고 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제작까지 확대되며 브랜드 콘텐츠 전략의 한 축으로 부상했다.

2024 F/W(가을·겨울) 시즌 ‘해리 그래픽 스웨터’가 완판된 데 이어 2025 S/S(봄·여름) 시즌에는 옥스퍼드 셔츠, 반팔 니트, 키링 등으로 라인업이 확대되며 소비자 반응을 끌어냈다. 

해리 캐릭터 제품은 헤지스여성에서 전년 동기 대비 32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헤지스남성 역시 관련 제품의 입고 물량을 전년 대비 30% 확대하며 캐릭터 비중을 늘리고 있다.

헤지스는 2026 SS 시즌부터 해리 캐릭터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혀, 굿즈·액세서리·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신규 라인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해리를 주제로 한 전용 매장 콘셉트 ‘헤지스 해리 스토어’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매장에 순차 도입해 해외 소비자와의 접점도 강화할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 오설록X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출시..티푸드부터 굿즈까지 

아모레퍼시픽은 오설록이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여름 한정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티 제품과 티푸드, 시즌 굿즈를 아우르며 실용성과 소장 가치를 갖춘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력 제품은 지난 4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스윗 히비스커스 콜드브루 티’다. 

상큼한 오렌지필과 시나몬 향이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제로슈거·저칼로리로 건강한 여름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스틱형으로 제작돼 휴대성과 활용도가 높다. 찬물에서도 떫지 않게 우러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 ‘그린티 딸기 랑드샤’는 진한 말차 풍미와 상큼한 딸기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티푸드다. 부드러운 바삭함과 고급스러운 맛으로 티타임에 최적화된 구성이다. 콜드브루 티와 함께 구매 시 헬로키티 스티커 1종도 제공된다.

굿즈와 티를 함께 구성한 스페셜 세트도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오설록 베스트 블렌디드 티 8종이 담긴 ‘티 타임 에디션’ 구매 시에는 헬로키티 키링을, 4종 티가 포함된 ‘티 가든 에디션’에는 파우치를 증정한다. 

여름철 활용도 높은 텀블러, 비치타올, 얼음틀 등의 굿즈도 준비돼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정식 출시 전인 지난 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 단독 선출시 행사에서는 약 25만 명이 시청한 바 있다. 특히 텀블러와 비치타올, 파우치가 포함된 티 타임 에디션 세트는 방송 시작 3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은 10일부터 오설록 공식 온라인몰에서, 11일부터는 전국 오설록 티샵 및 티하우스, 12일부터는 제주 티뮤지엄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5년 7월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국가고객만족도시상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이용준 코웨이 고객품질본부장(왼쪽 첫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2025년 7월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국가고객만족도시상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이용준 코웨이 고객품질본부장(왼쪽 첫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 코웨이, NCSI 3관왕 달성..정수기·안마가전·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

코웨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실제 제품·서비스 이용 고객의 평가를 바탕으로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다. 고객 기대 수준, 품질,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를 포함해 헬스케어 안마가전,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도 각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가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 출시된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풀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고, 커피·차·분유·라면 등 다양한 음용 목적에 맞춘 ‘레시피 모드’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호평을 얻었다. 

여름철 인기 제품으로 떠오른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강력한 제빙 성능으로 호응을 이끌었다.

안마가전 부문에서는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트리플체어’가 고객 만족도를 견인했다. 이 제품은 안마의자, 사무용 의자, 리클라이너 소파 기능을 갖춘 3-in-1 다기능 체어다. 

세련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 다양한 마사지 모드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여기에 회전식 바퀴를 적용한 ‘무빙형’ 모델 출시로 이동성과 활용도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렌탈케어서비스 부문에서는 차별화된 위생관리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통해 설치·AS 방문 시 고객에게 실시간 위치와 도착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를 높이고 있다.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도입해 렌탈 기간 중 2회 전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