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마법의딸기’ 협업 딸기 베이커리 100만개 판매 돌파
정관장 '찐생홍삼구미'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돌파
오리온 '참붕어빵', 1~2월 매출액 전년비 40%↑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 공개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업투 출시
교촌치킨, 볶음밥 구매 고객에게 K1 김치트러플핫소스 증정
스타벅스, 카카오 프렌즈 협업 새학기 맞이 '라이언&춘식이' 출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 이미지=SPC삼립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 이미지=SPC삼립

◇ SPC삼립, ‘마법의딸기’ 협업 딸기 베이커리 100만개 판매 돌파

SPC삼립은 ‘마법의딸기 베이커리’가 출시 한달 만에 100만봉이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1월 말 출시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는 프리미엄 딸기청 브랜드 ‘마법의딸기’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제품이다. 한달 만에 100만봉이 판매되며 타 신제품들의 평균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는 것이 SPC삼립의 설명이다. 

SPC삼립은 기존에 출시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5종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3종을 추가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 시트에 우유 크림이 샌딩된 3단 케익 ‘딸기라떼미니케익’, 딸기우유 생크림이 들어간 핑크빛 슈 ‘딸기라떼슈’, 딸기 시트에 딸기 크림이 채워진 ‘상큼딸기파이’ 등이다.

 

/사진=정관장
/사진=정관장

◇ 정관장 '찐생홍삼구미'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돌파

정관장은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 구미 판매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폭증했다.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홈삼구미는 11월 24일 출시 이후 2월 14일까지 80여일 간 총 102만 구미가 판매됐다.

출시 3개월간 판매량은 20·30대가 19.1%를 차지했다.  40대는 31.5%, 50대는 26.9%, 60대이상은 22.5%로 MZ세대 입맛 뿐 아니라 전 연령대 입맛을 사로잡았다.

40대 여성의 판매 비중은 전체의 21%로 가장 높았는데 이는 아이들을 위한 구매로 풀이됐다.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인 찐생홍삼구미는 하루 3알만으로 홍삼의 활력과 에너지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구미당 4g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어져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칠레산 적포도를 담아낸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구미 1개당 12Kcal로 다이어터들도 칼로리 걱정없이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참붕어빵’ 2종 제품 / 이미지=오리온
오리온 ‘참붕어빵’ 2종 제품 / 이미지=오리온

◇ 오리온 '참붕어빵', 1~2월 매출액 전년비 40%↑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지난해 출시 이후 최고 연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2월 매출액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0% 넘게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은 참붕어빵이 붕세권 등 붕어빵 열풍 트렌드에 힘입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높은 판매율을 올린 것으로 분석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금 늘고 가족이나 지인 선물용으로 각광받은 점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길거리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재해석한 참붕어빵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고루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성장세가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 공개

오뚜기는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의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오뚜기에 따르면 해피냠냠송은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 ‘어떤 힘든 상황도 옐로우즈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극복해 맛있는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정식 음원은 5일 오후 12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오뚜기 Daily’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KT&G
/사진=KT&G

◇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업투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의 전용스틱인 믹스 업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믹스 업투는 6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인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아이스 뱅 등 총 11종으로 확대됐다.

2018년 첫 선을 보인 릴 하이브리드 시리즈는 액상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만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 기존 버전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릴 하이브리드 3.0에는 3가지 흡연 모드와 일시 정지 기능 등 첨단 기술이 추가적으로 접목됐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 예열 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 디바이스의 작동을 잠시 멈추거나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일시 정지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 교촌치킨, 볶음밥 구매 고객에게 K1 김치트러플핫소스 증정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주문 고객들을 위해 K1 핫소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달걀듬뿍볶음밥과 의성마늘볶음밥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K1 김치트러플핫소스(5g) 1개를 증정한다.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K1 핫소스를 활용해 고객들이 교촌치킨과 볶음밥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이벤트는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김치트러플 핫소스는 매콤한 맛과 신맛이 잘 어우러져 감칠맛이 좋고 튀김이나 볶음밥 등과 잘 어울린다. 치밥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풍부한 식도락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교촌 측은 기대했다. 

K1 핫소스는 국내산 청양고추를 베이스로 한 ▲레드갈릭 핫소스 ▲김치트러플 핫소스 ▲베리베리 핫소스 3종으로 출시됐다.

한국의 맛을 전 세계 소비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특제 소스다. 특히 김치트러플 핫소스는 국내산 딸기에 김치 소스와 트러플오일이 더해져 익숙한 맛에 색다른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카카오 프렌즈 협업 새 학기 맞이 '라이언&춘식이' 상품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봄 새 학기 시즌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와 협업한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 중 총 12종을 판매한다.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노트북에 부착해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스탬프가 달린 볼펜 세트, 띠부씰 네컷 스티커 등은 MZ고객을 타깃으로 해 만들어졌다.

마이 버디 라이언 노트북 스탠드는 간편하게 노트북 뒷면에 부착해 상황에 따라 1단, 2단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 버디 춘식&라이언 멀티 케이블 파우치는 노트북 충저닉, 무선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됐던 관련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판매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7일 0시 마이 버디 시리즈 MD상품이 출시되며 하루 전인 6일 오전 8시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판매를 시작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