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4기 수료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비비고 만두 할인
롯데칠성음료, ‘TWS’ 참여 ‘밀키스’ 광고 온에어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카레’ 부문 신설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개최
bhc그룹 'BSR 봉사단', 3.1절 기념 서대문독립공원 봉사
교촌치킨,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응원…2억2천만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 2024년 커피대사 탄생
코카콜라 ‘조지아’, 안효섭 출연 TV 광고 공개

'히든서포터즈' 24기 수료식 참석자들이 2024년 2월 29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웰푸드
'히든서포터즈' 24기 수료식 참석자들이 2024년 2월 29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웰푸드

◇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4기 수료식

롯데웰푸드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4기가 2월 29일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대표 디저트 브랜드인 ‘가나’ 및 ‘몽쉘’의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 발표식과 활동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히든서포터즈 24기 총 4개팀이 각 팀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만든 시제품에 대해 심층 평가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가나, 몽쉘을 주제로 대학생 특유의 신선한 발상이 담긴 쉘몽, 레드와인 뱅쇼 몽쉘, 가나 크리미 초코, 가나 슈낭시에 네 가지 신제품 콘셉트와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가 발표됐다.

경쟁 프레젠테이션 우승은 뱅쇼 잼으로 마시는 뱅쇼를 먹는 디저트로 전환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레드와인 뱅쇼 몽쉘팀이 차지했다. 

우승팀 레드와인 뱅쇼 몽쉘팀에는 5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우승한 아이디어는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담당 부서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력해 검토할 계획이다.

 

3월 CJ더마켓 세일 페스타 / 이미지=CJ제일제당
3월 CJ더마켓 세일 페스타 / 이미지=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 비비고 만두 할인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3월 더마켓 세일 페스타(더세페) 기획전을 10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더세페 기획전은 매월 1일부터 열흘간 1000가지가 넘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이다. 행사기간 동안 매일 쿠폰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더세페에서는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물만두 등 비비고 인기 만두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묶음 구매 시 55%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해찬들 우리찹쌀 고추장 1㎏과 가정식 집된장 1㎏세트 상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기획전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 시 5%,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등 중복 할인이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 롯데칠성음료, ‘TWS’ 참여 ‘밀키스’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는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의 광고 모델로 가수 ‘TWS(투어스)’를 발탁하고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신규 광고는 TWS가 등장해 ‘우리 어떻게 친해졌더라?’라는 질문을 던지고 음악, 게임, 운동이 아닌 ‘우린 밀키스로 통했으니까’라는 문구와 함께 밀키스를 건넨다. 밀키스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부드럽게 형성되는 친밀감을 표현했다.

2월 19일 밀키스 릴레이 댄스 영상을 시작으로 본편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롯데칠성음료 유튜브 공식 채널, 인스타그램, TV 광고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부드러운 설렘을 주는 밀키스와 어울리는 신인 아이돌 그룹 TWS를 모델로 발탁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제4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 이미지=오뚜기
오뚜기 제4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 이미지=오뚜기

◇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창립 55주년을 기념 ‘카레’ 부문 신설

오뚜기는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일반 부문(200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 부문(2006년~2017년생) △카레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카레 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응모 기간은 이날부터 4월 7일 오후 6시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자는 5월 2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7일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2154만원으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오뚜기상(대상, 부문별 1명)’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1명)’과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3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사랑상(특별상, 부문별 40명)’ 수상자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만원이 지급된다.

카레 부문에서는 ‘오뚜기상(대상, 1명)’ 1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1명)’ 50만원, ‘화목상(우수상, 8명)’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사랑상(특별상)’을 수상한 88명에게는 오뚜기몰 포인트 3만원이 주어진다.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 이미지=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 이미지=크라운해태제과

◇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크라운해태제과는 7일 오후 7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00회를 기념해 특별무대로 꾸며질 이날 공연은 양주풍류악회 전원이 참여하는 천년만세를 시작으로  홍종진 명인의 청성곡(대금)과 김수연 명창의 벗님가, 화초장타령이 이어진다. 

여기에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이 준비한 춘앵전(화동정재), 계락(정가단아리)도 함께 진행된다. 

양주풍류악회는 전통음악의 원형 계승과 발전을 위해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이 김정수(장구), 정재국(피리), 박용호(대금), 최충웅(가야금), 정대석(거문고) 등과 함께 2010년 창립했다. 

 

BSR 봉사단원들이 2024년 3월 2일 서대문독립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bhc그룹
BSR 봉사단원들이 2024년 3월 2일 서대문독립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bhc그룹

◇ bhc그룹 'BSR 봉사단', 3.1절 기념 서대문독립공원 봉사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인 ‘BSR 봉사단’ 8기 1조가 2일 3.1절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독립공원을 방문해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리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방문객이 버린 플라스틱 컵,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독립문, 순국선열추념탑 등 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의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자연, 역사적 장소 등을 깨끗하게 보존해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일"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에게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종화 교촌그룹 부회장(왼쪽)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2월 29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송종화 교촌그룹 부회장(왼쪽)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이 2월 29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된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응원…후원금 2억2천만원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사회공헌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쳐 나간다고 4일 밝혔다.

교촌은 2월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 아동을 위한 후원금 2억2000만원을 전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장학금 지원 및 사회적 지지 체계 강화를 위한 자조 모임 운영을 위해 활용된다.

교촌은 이번 선정된 자립준비청년들과 더불어 기존 1~3기 자립준비청년들에게도 추가 장학금 기회를 제공한다.

후원금의 일부는 자립준비예정자인 보호 대상 아동의 사회, 심리, 정서적 지원을 위한 '마음 채움 프로젝트' 운영에도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마음 채움 프로젝트는 사회성 및 자아 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진행을 비롯해 교촌의 바르고 봉사단과 연계한 활동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20대 커피대사 고은하 / 2024. 03. 04.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20대 커피대사 고은하 / 2024. 03. 04.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2024년 커피대사 탄생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 한 해 동안 2만3000여명의 스타벅스 코리아 바리스타를 대표할 커피전문가로 스타벅스 해운대점 점장으로 근무 중인 고은하 바리스타를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고은하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를 직접 가볼 수 있는 스페셜 트립이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매년 각 나라별로 커피 대회를 진행해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바리스타 1인을 선발해 해당 국가의 최고의 커피전문가인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 코카콜라 ‘조지아’, 안효섭 출연 TV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는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배우 안효섭과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공개했고 4일 밝혔다.

새로워진 조지아 로고를 표현한 안효섭의 제스처로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춤, 대본 연습 등 자신의 일상 속에서 조지아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는 모습을 보여준다. 

조지아의 시그니처 컬러 '노랑'은 일러스트의 시각적 효과와 더불어 안효섭의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전달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풍부한 커피향과 깊은 풍미로 일상의 새로운 영감을 깨워내는 조지아의 매력을 안효섭의 일상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며 “조지아와 함께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