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마고 그랑 크뤼 클라쎄 '샤또 푸제' 독점 출시
오뚜기,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후원...‘행복기획관’ 조성 맞손
풀무원,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 출시
bhc치킨, 작년 복지단체에 치킨 1만2천마리 후원
KT&G, ‘조직문화 혁신’ 위한 상상주니어보드 경영제언

◇ 하이트진로, 마고 그랑 크뤼 클라쎄 '샤또 푸제' 독점 출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보르도 마고(Margaux) 지역 그랑 크뤼 클라쎄(Grand Crus Classe) 4등급 와이너리 ‘샤또 푸제(Chateau Pouget)’ 와인 2018, 2019 빈티지를 독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샤또 푸제’ 2018, 2019 빈티지는 평균 수령 46년 이상인 나무에서 수확된 포도가 사용된다. 1차로 19일간 스틸 탱크에서 발효를 진행하고 15개월간은 오크 배럴(Oak Barrel) 숙성한다. 생산량은 1500상자이다.
샤또 푸제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푸드마켓 및 와인샵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샤또 푸제는 1650년부터 현재까지 역사가 이어지고 있는 와이너리로 1855년 메독 그랑 크뤼 클라쎄 등급 제정 당시 현재의 최종 4등급을 부여받았다. 100% 유기농 방식으로 농작하며 2017년 빈티지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

◇ 풀무원,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전통 떡 신제품 ’우리찹쌀 영양약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찹쌀 영양약밥은 국산 찹쌀에 다양한 견과류가 들어간 전통 영양 간식이다. 제품은 보관과 조리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해 파우치에 넣었다. 약 2시간 실온에서 자연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로 30초 조리하면 완성된다.
풀무원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우리쌀 단백설기’와 ‘우리찹쌀 단백절미’도 파우치형 제품으로 패키지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풀무원식품 김주희 PM(Product Manager)은 “헬시 플레저와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며 건강한 전통 간식을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추가 출시했다”고 말했다.

◇ 오뚜기,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후원...‘행복기획관’ 조성 맞손
오뚜기는 이달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 메인 전시인 ‘행복기획관’ 제작을 후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행복기획관은 동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한 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발견하고 리빙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기획전시다.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시대의 흐름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달라진 ‘집’이라는 공간에 주목해 오늘날의 집과 그곳에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다양한 제품과 굿즈로 공간을 꾸며 관람객들에게 스위트 홈의 가치를 전파하겠다는 구상이다.

◇ bhc치킨, 작년 복지단체에 치킨 1만2천마리 후원
bhc그룹은 bhc치킨이 지난해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 치킨이 1만 2000여 마리에 이른다고 27일 밝혔다.
bhc치킨 가맹본부는 2014년부터 임직원 및 가맹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복지단체 치킨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70여 차례에 걸쳐 명진들꽃사랑마을(보육원), 작은 안나의 집(장애인시설), 신아재활원, 새비전지역아동센터 등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시설 15곳에 치킨 기부가 이뤄졌다.
기부 물품은 '뿌링클'을 비롯한 '맛초킹', '후라이드', '마법클'과 사이드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전달됐다.

◇ KT&G, ‘조직문화 혁신’ 위한 상상주니어보드 경영제언
KT&G는 차세대 리더 협의체 ‘상상주니어보드’가 경영진에게 직접 경영제언을 하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미팅은 상상주니어보드의 조직문화 혁신에 대한 의견 발표와 현장 문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출산과 육아, 일과 삶의 균형 등 ‘일하는 방식의 유연화’와 조직 내 ‘다양성과 포용성(D&I, Diversity and Inclusion)’ 문화 확산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가 활발히 제안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상상주니어보드 3기’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도 함께 진행됐다.
상상주니어보드 3기는 조직문화 활성화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