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푸드 전문 매거진, "BBQ는 계속 먹고 싶은 최고의 치킨"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와 ‘교촌 1991스쿨’
KT&G 상상마당 부산, 직장인 대상 ‘K-POP 댄스 클래스’ 성료
CJ프레시웨이,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레저시설 맞춤형 메뉴 개발 협력

◇ 美 푸드 전문 매거진, "BBQ는 계속 먹고 싶은 최고의 치킨"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치킨이 미국 푸드 전문 매거진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을 통해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테이스트 오브 홈은 미국 전역의 치킨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7곳을 찾아 후라이드 치킨을 시식하고 그 순위를 매긴 결과 BBQ를 최고의 치킨으로 꼽았다.
또한 "이름(BBQ, Best of the Best Quality)의 의미를 체감할 수 있는 치킨"이라며 "평가 대상 중 가장 촉촉한 속살과 담백하면서도 바삭한 튀김옷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뤄 즐거운 맛을 제공했다"고 극찬했다.
최고의 치킨 이외에도 최고의 윙(날개) 제품에서도 10개의 유명 치킨 브랜드 중 BBQ를 1등으로 꼽았다.
해당 매거진은 “풍부한 육즙과 바삭한 튀김옷, 단맛 후 느껴지는 은은한 매운맛이 계속해서 한 입 더 먹고 싶게 만든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BBQ는 미국 50개주 중 주요 도시인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27개주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을 포함한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해외 57개국 7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와 ‘교촌 1991스쿨’
교촌에프앤비는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4기와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 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촌 1991스쿨은 경기도 오산시 교촌 교육 및 R&D(연구개발)센터 ‘정구관’에서 열렸다. 총 15인의 서포터즈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먼저 교촌의 역사와 메뉴 등에 대해 학습하고 교촌의 신메뉴 및 히든 메뉴등을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조리 담당자의 치킨 제조 시연을 지켜본 참여자들은 직접 치킨 조리에 나서 직접 붓으로 소스를 도포하는 체험을 이어갔다.
교촌 1991스쿨은 교촌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서울·경기·김해 등 전국에 위치한 교육 센터에서 운영 중이며 참여자가 직접 치킨의 조리와 포장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 KT&G 상상마당 부산, 직장인 대상 ‘K-POP 댄스 클래스’ 성료
KT&G는 24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직장인 대상의 ‘K-POP 댄스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공 플랫폼 ‘베러먼데이클럽(Better Monday Club)’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힙합댄스 퍼포먼스 대회 ‘힙합 인터내셔널 HHI(Hip Hop International)’의 국내 심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댄서 ‘티니’가 강사로 참여했다.
댄스 클래스는 기본기를 포함한 최신 유행곡 안무 레슨, 릴스 촬영, K-POP 댄스 맞추기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2시간 동안 운영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KT&G 상상마당 부산 내에 개관한 댄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댄스 스튜디오는 춤과 음악, 콘텐츠 제작 활동 등 보다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 지원을 위해 조성됐다. 총 496㎡(약 150평) 면적에 3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 CJ프레시웨이, 호반호텔앤리조트와 레저시설 맞춤형 메뉴 개발 협력
CJ프레시웨이는 22일 호반호텔앤리조트와 식음료 분야 정보 교류 및 품질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포레스트 리솜, 아일랜드 리솜 등 웰니스테마형 리조트를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레저 계열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레저시설 이용객을 위한 메뉴 공동 개발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호반호텔앤리조트 전용 메뉴 개발과 F&B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기로 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판매채널를 확보하고 CJ프레시웨이는 상품 소싱 및 메뉴 기획에 힘쓴다. 메뉴 출시 후에는 공동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쌓아온 거래 이력을 바탕으로 CJ프레시웨이 PB 등 차별화 상품을 활용하거나 외식 프랜차이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하는 등 호반호텔앤리조트에 최적화된 메뉴들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레저시설 푸드서비스 사업을 통해 축적한 상품·메뉴 데이터와 R&D(연구개발) 센터,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 등 제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