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청년 대상 식사 지원 ‘청춘식탁’ 운영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강릉’ 성료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포함 봄 시즌 음료 3종 출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가운데)과 청년공간 이음 김효성 대표(우측 두번째)와 청년들이2024년 2월 27일 봉천동 청년공간 이음에서 농산물 꾸러미를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PC그룹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가운데)과 청년공간 이음 김효성 대표(우측 두번째)와 청년들이2024년 2월 27일 봉천동 청년공간 이음에서 농산물 꾸러미를 만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PC그룹

◇ SPC, 청년 대상 식사 지원 ‘청춘식탁’ 운영

SPC그룹은 ‘청년공간 이음’과 함께 청년들의 건강한 식사를 돕는 ‘SPC청춘식탁’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PC청춘식탁은 SPC행복한재단이 청년공간 이음에 2000만원을 후원해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고립 등 문제를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으로 3월부터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SPC그룹은 청년공간 이음을 이용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사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높은 식비 부담으로 끼니를 거르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우리 농산물로 이뤄진 꾸러미와 밀키트를 지원하고 청년공간 이음에서 농산물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한다. 

또한 요리교실 등의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해 사회적으로 교류가 부족한 청년들이 또래와 어울리는 자리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강릉’ 성료

맥도날드는 ‘워킹홀리데이 in 강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크루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을 자사 소셜미디어 채널에 순차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워킹홀리데이 in 강릉은 전국 각지에서 최종 선발된 12명의 크루가 1월 15일부터 약 4주간 최근 오픈한 강릉송정DT점에서 근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크루들은 ‘행복의 버거’ 캠페인 등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고 근무 외 시간에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관람 및 겨울 스포츠 체험 등을 즐겼다. 

맥도날드는 워킹홀리데이의 다양한 순간들을 담은 영상 3편을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에 순차 공개한다.

맥도날드는 크루들이 근무한 강릉송정DT점을 직접 소개하는 두 번째 영상과 담당자 및 참가자들의 소회와 인터뷰가 담긴 마지막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 이미지=스타벅스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 이미지=스타벅스

◇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포함 봄 시즌 음료 3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과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로 2017년 첫 출시됐다. 

새롭게 출시되는 ‘피스타치오 크림 라떼’와 ‘카스텔라 크럼블 딸기 블렌디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딸기와 블루베리 등 과일을 활용한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딸기와 슈크림이 어우러진 ‘슈크림 딸기 블루밍 케이크’와 블루베리 콩포트가 들어간 수플레 치즈 케이크에 생크림과 블루베리가 올려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요거트와 딸기 맛이 어우러진 ‘딸기 요거트 젤라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