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서해수호의 날’ 호국영령 추모 전시회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전통주갤러리' 특별전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4’ 2관왕 
해태 빨라쪼, 고령 딸기 활용 ‘딸기라떼’·’딸기주스’ 출시
bhc그룹 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 통합 앱 출시
코카콜라,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출시

'바다의 노래' 전시회 포스터 / 이미지=KT&G
'바다의 노래' 전시회 포스터 /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서해수호의 날’ 호국영령 추모 전시회 개최

KT&G는 상상마당이 ‘서해수호의 날’(3월22일)을 앞두고 ‘바다의 노래’ 전시회를 28일까지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바다의 노래는 회상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을 통해 서해수호 용사 55인을 추모하는 행사로 바람과 달빛 등 바다를 주제로 한 김윤수 작가의 ‘표류’와 ‘파도’ 등 총 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의 대표작인 ‘표류’는 캔버스에 아크릴로 채색한 작품으로 경계가 없는 바다의 풍경을 통해 고요하고 몽환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또 다른 작품인 ‘파도’는 흩어지는 파도의 순간을 포착해 형상화한 작품으로 잊히거나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회상을 표현했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바다의 노래 전시회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수호 용사들을 기리고 그 뜻을 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의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 / 이미지=오비맥주
오비맥주의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 /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비맥주는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000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1대 1매칭) 방식이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해당 기부금은 프리미엄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 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 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담음·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연출컷 / 사진=오뚜기
제주담음·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연출컷 / 사진=오뚜기

◇ 오뚜기, 북촌 한옥마을서 '제주담음·전통주갤러리' 특별전

오뚜기는 전통주갤러리와 협업해 3월 한달 간 서울 종로구 북촌 한옥마을에 위치한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제주전통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특별전에서는 제주담음 3종(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제주 감귤도우 피자)과 어울리는 제주전통주 9종을 페어링하는 ‘특별 시음회’가 진행된다. 

시음회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이달 매주 금요일(8일, 15일, 22일, 29일) 오후 6시 진행된다. 예약은 2회에 걸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픈하며 1차 예약은 1일 오전 11시(8일, 15일 회차), 2차는 15일 오전 11시(22일, 29일 회차)에 진행된다.

아울러 특별전이 진행되는 동안 전통주갤러리에서 제주담음 할인 판매는 물론 갤러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뚜기몰 히든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대상 종가가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외부 전경 / 사진=대상
대상 종가가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한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외부 전경 / 사진=대상

◇ 대상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iF 디자인 어워드 2024’ 2관왕 

대상은 종가가 지난해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Brand Identity’, ‘Commercial Exhibition’ 2개 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진행됐다. 

김치에 대한 관심도가 낮은 MZ 세대는 물론, 김치의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정관념을 벗어난 차별화된 김치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팝업 미식존에서 선보인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 ‘종가 김치 케이크’ 등 종가 김치를 활용해 만든 메뉴 역시 새로운 김치의 맛을 선보인 점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김치 파우더 ‘Hoxy? Kimchi! 파우더’는 반찬을 넘어 새로운 취식 트렌드를 이끌어갈 김치의 무한 가능성을 보여주며 김치에 대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태 빨라조 ‘딸기라떼’·’딸기주스’ ​​​​​​​
해태 빨라조 ‘딸기라떼’·’딸기주스’ 

◇ 해태 빨라쪼, 고령 딸기 활용 ‘딸기라떼’·’딸기주스’ 출시

해태제과는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가 봄철 대표 과일 딸기를 가득 넣어 만든 딸기라떼와 딸기주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5월말까지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해태제과는 원재료 고유의 맛을 살려 젤라또를 만드는 빨라쪼의 노하우를 이번 제품에도 그대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경북 고령에서 갓 수확된 딸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빨라쪼 관계자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8일부터 18일까지 딸기음료 2종 1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언제나 신선한 원료를 고집하는 빨라쪼 음료와 함께 올 봄 상큼하게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아웃백 자사 앱 리뉴얼 이미지 / 이미지=bhc그룹
아웃백 자사 앱 리뉴얼 이미지 / 이미지=bhc그룹

◇ bhc그룹 아웃백, 원스톱 서비스 가능 통합 앱 출시

bhc그룹은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이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 돼 있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앱 공식 개편은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 통합 앱 서비스 고도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신규 아웃백 앱은 가까운 매장 혹은 즐겨 찾는 매장 내 배달 및 포장 주문은 물론 간편 매장 예약 서비스, 매장 원격 줄서기(웨이팅),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벤트 공지사항 등을 모두 지원한다.

아웃백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멤버십을 대상으로 31일까지 ‘아웃백 In My Bag’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메랑’ 멤버십 회원은 아웃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스테이크 2만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기한은 4월 30일까지다.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 이미지=코카콜라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 이미지=코카콜라

◇ 코카콜라,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ZERO’ 출시

코카콜라사는 토닉워터 브랜드 ‘캐나다 드라이’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제로(ZERO)’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카콜라에 따르면 진저에일 토닉 제로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믹솔로지(Mixology) 및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음료 및 주류와 함께 곁들였을 때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 토닉 제로는 300㎖ 페트 1종으로 출시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토닉워터 브랜드 캐나다 드라이가 최근 믹솔로지 및 하이볼 트렌드의 확산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제로 칼로리 버전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진저에일 토닉 본연의 은은한 진저향과 깔끔한 맛을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로 더욱 가볍게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