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저칼로리·K소스' 글로벌 전시
LF푸드 모노마트, 맞춤형 신메뉴 컨설팅
BBQ, 교육 프로그램 혁신...신인재경영 시동
한국사진가 지원 ‘제15회 KT&G SKOPF’ 공모
SPC 파스쿠찌, 봄 맞이 슈크림 신제품 3종 출시
bhc치킨, 사이드 신메뉴 ‘뿌링진미채튀김’ 출시

2024년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한 외국인이 동원홈푸드 전시 부스를 찾아 비비드키친 소스를 시식하고 있다. / 사진=동원그룹
2024년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한 외국인이 동원홈푸드 전시 부스를 찾아 비비드키친 소스를 시식하고 있다. / 사진=동원그룹

◇ 동원홈푸드, 애너하임 국제 식품 박람회서 '저칼로리·K소스' 전시

동원그룹은 동원홈푸드가 12일부터 16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 소스와 비건 소스,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전시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가 사용되고 열량이 낮아진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겨냥해 비건 소스도 마련했다. 비비드키친 비건 소스는 100% 식물성 재료로 카레, 매콤카레, 라구, 짜장 등 인기 메뉴 본연의 맛을 재현해냈다.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이 활용된 한식 소스도 전시됐다. 이번에 전시된 제품은 김치가 활용된 ‘김치 치폴레 마요’와 ‘김치 페스토 소스’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이 각각 재료로 활용된 불고기 만능 소스, 간장 머스터드 소스, 고추장 만능 소스, 코리안 파이어 핫소스 등이다.

 

'모노마트X진스코' 브랜드데이 / 이미지=LF푸드
'모노마트X진스코' 브랜드데이 / 이미지=LF푸드

◇ LF푸드 모노마트, 지역 외식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신메뉴 컨설팅 지원

LF푸드는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가  상대적으로 전문 컨설팅을 받기 어려운 지역의 외식소상공인을 돕는 외식 운영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LF푸드는 경남 창원의 향토기업인 우리유통이 운영하는 종합 식자재 전문매장인 '진스코'와 손을 잡고 '모노마트X진스코'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

브랜드데이 행사에서는 시연회를 열고 돈코츠라멘, 오코노미야끼, 치킨난반 등 트렌디한 인기 외식 메뉴를 직접 선보였다.

특히 외식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접했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해 안정적으로 업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소스류 제품군과 레시피북을 선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LF푸드는 창원 진해 지역 외식소상공인 대상으로 모노마트의 노하우를 담은 봄철 맞이 신메뉴 컨설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메뉴를 제안하고 매출 향상을 도울 것이라 설명했다. 

 

BBQ S-OJT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후배들간 '캔 미팅' 진행되고 있다. / 사진=BBQ
BBQ S-OJT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선·후배들간 '캔 미팅' 진행되고 있다. / 사진=BBQ

◇ BBQ, 교육 프로그램 혁신...소통 강화 통한 新인재경영 시동

제너시스BBQ 그룹은 올해 입사한 BBQ 공채 35기가 교육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현업과의 소통을 반영해 즉시 현업에서 성과를 낼 수 있는 S-OJT(Structure on the Job Training)등을 새롭게 도입해 경영혁신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앞으로 담당하게 될 업무별 MOT(Moment of Truth, 고객접점관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수단과 계획을 수립·실행하고 담당지역 정보 수집 및 분석, 패밀리(가맹점주) 및 고객 상담 등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토의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현업부서의 선배 직원과 토론하고 현장 동반을 통해 노하우를 배우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R/P(Role Playing, 역할연기)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문제 해결과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소통의 장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KT&G '제15회 KT&G SKOPF' / 이미지=KT&G
KT&G '제15회 KT&G SKOPF' /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 공모

KT&G는 상상마당이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Sangsangmadang Korean Photographer’s Fellowshi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작업계획서, 포트폴리오 등 필수서류를 2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심사과정에 참여한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와 작품 설명 프레젠테이션 및 심층 인터뷰 등 2차 심사를 통해 5월 ‘올해의 사진가’ 3인이 선발된다. 이어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12월 ‘올해의 최종사진가’가 선정될 예정이다.

올해의 사진가 3인은 각자 약 600만원의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그룹 전시회 참여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의 최종사진가로 선정된 1인에게는 900만원 상당의 활동 지원금을 비롯해 작품 제작, 출판, 개인 전시회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SPC 파스쿠찌 슈크림 신제품 3종 / 이미지=SPC그룹
SPC 파스쿠찌 슈크림 신제품 3종 / 이미지=SPC그룹

◇ SPC 파스쿠찌, 봄 시즌 맞이 슈크림 신제품 3종 출시

SPC그룹은 파스쿠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슈크림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바닐라빈과 우유가 어우러진 '슈크림 젤라또' △바닐라빈 콜드브루 라떼에 슈크림 젤라또가 플로팅 된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에 젤라또로 만들어진 슈크림 쉐이크가 어우러진 ‘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를 선보였다. 

슈크림 신제품 외에 패션후르츠와 시칠리아 레몬으로 만들어진 ‘패션 레몬 스파클링’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신제품 음료 3종 구매 시 1000원 할인과 함께 해피포인트 5% 적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피콘 구매 시 최대 25%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라이브 방송 ‘해피 라이브’를 21일 오전 11시에 진행한다. 

 

bhc치킨  ‘뿌링진미채튀김’ / 이미지=bhc그룹
bhc치킨 ‘뿌링진미채튀김’ / 이미지=bhc그룹

◇ bhc치킨, 사이드 신메뉴 ‘뿌링진미채튀김’ 출시

bhc그룹은 bhc치킨이 새로운 사이드 메뉴 ‘뿌링진미채튀김’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뿌링진미채튀김은 튀긴 진미채에 뿌링클 시즈닝이 더해진 메뉴로 후라이드 치킨 전용 파우더 ‘배터믹스’가 활용됐다. 

bhc치킨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22일까지 ‘<뿌>링진미채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 공식 계정에서 이미지 템플릿을 다운로드 한 후 GIF 스티커를 활용해 ‘뿌링진미채’의 특징이 돋보이도록 자신만의 방식으로 메뉴를 꾸며 스토리로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 ‘메종마르지엘라’ 레이지 선데이 EDT 100㎖(1명) △’아로마티카’ 라벤더 바디 3종&돌고래 괄사 세트 (4명) △3등 ‘러쉬’ 프레쉬 클렌저 (4명)가 제공되며 당첨 결과는 26일 개별 DM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