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빙그레,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신제품 출시
풀무원, ‘뚜르띠에르’와 협업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출시
bhc치킨, '치로스' 전 매장 확대 출시
CJ프레시웨이, 골프장·휴게소 등서 봄철 신메뉴 출시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오비맥주 카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후원
BBQ, 착한기부로 2100마리 치킨 기부
KT&G 상상마당, ‘2024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 사진=농심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 사진=농심

◇ 농심,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농심은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신제품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신제품은 웰치스 소다 브랜드 최초로 두 가지 과일맛을 조합한 제품으로, 체리와 딸기맛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는 355㎖ 캔과 600㎖ 페트 2종으로 출시된다. 이 중 페트 제품은 웰치스 브랜드 로고를 입힌 새로운 페트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

신제품 2종은 1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배우 고민시가 출연한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며 22일부터 22일부터 10일 간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2에서 신제품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신제품 홍보 및 시음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지=빙그레
빙그레 ‘면역워터 제로’ 신제품 / 이미지=빙그레

◇ 빙그레,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 신제품 출시

빙그레는 마시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워터 제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면역워터 제로는 국내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연을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아연이 8.5㎎ 함유됐다. 

면역워터 제로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빙그레 건강 tft’의 체계적인제품설계를 통해 개발됐다. 착색료,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줄이고 당류 0g으로 설계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천연 복숭아향이 첨가됐으며 무균충전시스템인 아셉틱(Aseptic) 생산 방식이 적용돼 냉장은 물론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하다. 

한편, ‘빙그레 건강 tft’는 다양한 기능성의 제품들을 출시해 지속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 이미지=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 / 이미지=풀무원

◇ 풀무원, ‘뚜르띠에르’와 협업 ‘식물성 지구식단 미트파이’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에 따르면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으로 직화 맛을 살려 만든 큼지막한 미트볼이 올려졌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되지 않고 풀무원이 개발한 식물성 도우 등 식물성 재료가 활용된 점이 특징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는 주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하는 제품이다. 

풀무원은 비건 베이커리의 주요 구매처가 온라인으로 집중된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사이드 메뉴 치로스 이벤트 / 이미지=bhc
bhc치킨 사이드 메뉴 치로스 이벤트 / 이미지=bhc

◇ bhc치킨, '치로스' 전 매장 확대 출시

bhc그룹은 bhc치킨이 놀이공원, 야구장 등 특화매장 전용 한정 제품으로 선보여온 '치로스'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치로스는 모차렐라 치즈가 들어 있는 24㎝ 길이의 초대형 롱 치즈스틱이다. 지난해 6월 놀이공원, 야구장 등 일부 특화매장에서 한정 메뉴로 출시된 바 있다.   

bhc는 치로스가 현장에서 수개월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점, 고객들의 잇따른 판매 확대 요청 등에 착안해 전국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은 치로스 전 매장 공식 출시를 기념해 12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bhc치킨 꿀팁 실험실:치로스 꿀조합편'을 콘셉으로 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계정 팔로우 후 치로스와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bhc치킨 메뉴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필립스 대용량 에어프라이어(1명), 2등에게는 스타벅스 시리얼 볼 세트(2명), 3등에게는 테팔 쿡이지 티타늄 프라이팬(4명)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18일 개별 DM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운영 골프장 레스토랑 봄 신메뉴 / 이미지=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운영 골프장 레스토랑 봄 신메뉴 / 이미지=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골프장·휴게소 등서 봄철 식재료 활용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는 봄 시즌을 맞아 전국 골프장, 휴게소 등의 식음료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메뉴는 냉이, 미나리, 꼬막, 주꾸미 등 봄 채소와 해산물이 활용된 계절 메뉴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봄의 화창한 기운을 의미하는 ‘춘풍화기(春風和氣)’를 주제로 △꼬막 비빔밥·봄 냉이된장국 정식 △봄 미나리 수육 전골 △그릴 순대 야채볶음 등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휴게소, 병원 푸드코트 등에서는 ‘맛있다, 봄’이라는 콘셉 아래 다양한 맛의 봄 요리 5종이 제공된다. 해당 신메뉴는 행담도휴게소, 강남세브란스병원 푸드코트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양주풍류악회가 2024년 3월 7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천년만세'를 연주하고 있다. / 사진=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가 2024년 3월 7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열린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 공연에서 '천년만세'를 연주하고 있다. / 사진=크라운해태제과

◇ 크라운해태제과, ‘양주풍류악회 100회 특별공연’ 성료

크라운해태제과는 7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100회 양주풍류악회’ 특별공연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에 따르면 이날 공연은 100회를 맞아 명인명창들의 공연과 미래 전통음악의 주인공인 영재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올려졌다. 

공연은 양주풍류악회 전원이 참여한 천년만세 연주에 이어 홍종진 명인의 청성곡(대금)과 김수연 명창의 벗님가, 화초장타령이 공연됐다. 이어 한음영재들이 준비한 춘앵전(화동정재), 계락(정가단아리)이 공연됐다.

마지막 순서에는 수제천 구음공연이 펼쳐졌다. 양주풍류악회 100번째 정기공연을 축하하기 위해 명인명창들을 중심으로 국악인 100명이 무대에 함께 올랐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공식 후원 포스터 / 이미지=오비맥주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공식 후원 포스터 /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후원

오비맥주는 카스가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서울 시리즈)’ 공식 후원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카스는 MLB 서울 시리즈 전 일정 동안 주류 단독 후원사로 참여한다.

카스는 고척돔 내 매장을 통한 맥주 판매는 물론 최근 리뉴얼 출시된 ‘카스 라이트’ 브랜드 부스 운영 및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시리즈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며 17일부터 18일까지 국내 팀과의 스페셜 경기가 열린다. 20일부터 21일까지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 다저스의 MLB 2024 시즌 공식 개막 2연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전 세계적 이목이 집중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인 만큼 국내 공식 대표 맥주 브랜드로서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외 스포츠 팬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현장은 물론 중계를 통해 경기를 지켜보시는 MLB 팬들 모두 카스와 함께 더욱 즐겁고 짜릿하게 관람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했다.

 

BBQ의 착한기부 활동 / 사진=BBQ
BBQ의 착한기부 활동 / 사진=BBQ

◇ BBQ, 착한기부로 2100마리 치킨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은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2월까지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21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BBQ는 올해 두 달 동안 22회에 걸쳐 22개 기관에 1월에는 1179마리, 2월에는 955마리를 전달했다. 올해 착한기부를 통해 기부한 치킨은 금액으로 환산 시 4200만원을 넘어선다.

BBQ는 이달 6일 수원시 그룹홈 8곳과 군포시 소재 그룹홈 2곳에 1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는 지난해부터 화성, 용인, 이천 등 전국 그룹홈 시설 30여 개에 주기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그룹홈은 가정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동생활과 치료, 주거환경을 지원받을 수 있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착한기부는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아동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2024 밴드 디스커버리’ 공개 모집 포스터 / 이미지=KT&G
‘2024 밴드 디스커버리’ 공개 모집 포스터 /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실력파 뮤지션 등용문 ‘2024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KT&G는 실력파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참가 대상자를 4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멤버 구성원 전원의 데뷔가 2018년 이후이며 자작곡을 3곡 이상 발표한 신인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류 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팀에는 팀당 상금 500만 원과 앨범 제작비 등 총 8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기성 뮤지션 합동 공연 및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한다.

2024 밴드 디스커버리의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11일부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로 15번째인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