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캠페인 협력
BBQ,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
롯데리아, 버거·디저트 타임 할인 프로모션
삼양라운드스퀘어, ‘올해의 광고상’ 인터랙티브광고 대상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300만병 판매 돌파
남양유업 ‘플로라랩’, 정소민 출연 신규 CF 공개
hy, 봄맞이 '정기구독 프로모션'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출시
풀무원다논, 김연경 앰버서더 재발탁 기념 한정판 출시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팀장(왼쪽)과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가 2024년 3월 11일 서울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환경캠페인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이미경 네이버 해피빈 팀장(왼쪽)과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가 2024년 3월 11일 서울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환경캠페인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캠페인 협력

오비맥주는 기부 포털사이트 네이버 해피빈과 환경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협약에 따라 올해 해피빈 굿액션을 실시하고 환경과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한 기부금을 마련,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은아 오비맥주 사회공헌팀 이사는 “오비맥주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다방면으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해피빈과의 협업을 통해 환경 문제 인식과 공감대를 넓혀가고 소비자의 참여도 이끌어 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몽골의 사막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푸른아시아’와 함께 2010년부터 15년째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 지역에 나무 심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금까지 오비맥주가 심은 나무는 4만6000 그루에 달한다.

 

윤홍근 BBQ 회장(가운데)과 김상옥 의사 외손 김세원 선생(왼쪽), 강승규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오른쪽)이 2023년 12월 1일 김상옥 의사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에서 김상옥 의사의 항일 투쟁 설명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 사진=BBQ설명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윤홍근 BBQ 회장(가운데)과 김상옥 의사 외손 김세원 선생(왼쪽), 강승규 전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오른쪽)이 2023년 12월 1일 김상옥 의사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에서 김상옥 의사의 항일 투쟁 설명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 사진=BBQ설명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 BBQ,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 성료

제너시스BBQ 그룹은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가 총 1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10일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1일 개막한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는 김상옥 의사의 일대기를 다룬 특별 전시전이다.

이달 10일까지 101일간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1층 원형 특별전시실에서 김상옥 의사 활동 당시 사진 및 개인, 유족 소장 유품과 영상이 공개됐다. 전시에는 일평균 약 1000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다녀갔다.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다.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 높은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같은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 중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 2021년 12월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와 '김상옥 의사 일 대 천 항일 서울시가전 승리 100주년 기념식'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김상옥 의사 알리기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버거&디저트 타임 할인 프로모션 / 이미지=롯데GRS
버거&디저트 타임 할인 프로모션 / 이미지=롯데GRS

◇ 롯데리아, 버거·디저트 타임 할인 프로모션 운영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버거 단품과 디저트 메뉴를 할인 제공하는 ‘롯리 NOW’ 할인 프로모션을 1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리아의 타임 할인 프로모션인 롯리 NOW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핫크리스피버거’와 치킨 디저트 메뉴 ‘화이어윙’이 각각 24%, 26%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된다.

15일부터는 롯데GRS 통합 온라인 외식 주문 앱 채널 ‘롯데잇츠’ 전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왕 돈까스버거’가 메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롯데잇츠 앱에서는 현재 다양한 버거 메뉴와 디저트 메뉴를 정상 가격 대비 할인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이 운영되고 있다. 

골드 등급 이상 회원에게는 등급 별 단품 메뉴를 콤보 및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 제공하는 모바일 쿠폰이 운영되고 있다.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은 칼로리와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기존 펩시 제로슈거의 라임 향과 탄산은 그대로 담았다.

패키지는 2월부터 새롭게 바뀐 펩시 로고가 적용됐으며 용량은 355㎖다. 금색 띠 위에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 문구가 표기돼 제품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펩시 제로슈거 제로카페인은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은 물론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 ‘올해의 광고상’ 인터랙티브광고 부문 대상 수상

삼양라운드스퀘어는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 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터랙티브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해 11월 집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전략 △크리에이티브 창의성 △캠페인 효과성 △사회적 영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터랙티브광고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광고상 부문으로 광고가 단순히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공감과 참여를 불러일으켜 자발적 바이럴과 확산이 활발하게 발생된 캠페인을 선정한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시대적인 정신에 공감할 수 있는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도전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올해의 광고상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전개해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 이미지=동원그룹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 이미지=동원그룹

◇ 동원F&B,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300만병 판매 돌파

동원그룹은 동원F&B가 2월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요인으로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점을 꼽았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다.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춘 점도 특징이다.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낸다는 목표다.

 

 

◇ 남양유업 ‘플로라랩’, 정소민 출연 신규 CF 공개

남양유업은 배우 정소민과 함께한 자사 식물성 유산균음료 브랜드 ‘플로라랩’의 신규 CF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비건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플로라랩의 27가지 야채와 과일, 식이섬유, 과채발효효소분말, 과일 유래 유산균 등의 주요 성분과 특징을 정소민의 목소리와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CF 영상은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남양유업은 13일까지 시청 인증 및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닉 무선청소기 NEW i20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1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카카오 쇼핑라이브 특가 판매에 앞서 소문 내기, 사전 알림 설정, 라이브 프로모션 행사를 전개해 다이슨 슈퍼소닉,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hy '정기구독 프로모션' / 사진=hy
hy '정기구독 프로모션' / 사진=hy

◇ hy, 봄맞이 '정기구독 프로모션'

hy는 봄을 맞아 '정기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로모션 제품에는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 우유 외에도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여러 구독형 제품도 포함됐다. 2개입 키친타월, 4롤 화장지와 같은 소형 생활용품을 비롯해 반려견 전용 우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식사대용식 라인업도 확장했다. hy는 일본식 샌드위치 '산도' 2종과 컵샐러드 2종, 낫또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스트셀러인 '잇츠온 샐러드'를 비롯해 죽, 컵스프, 손질과일까지 식사대용식만 80종에 이른다.

정기구독 제품은 개인별 소비 패턴과 기간에 맞춰 배송 주기를 설정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지정한 장소로 무료 배송한다. 배송주기 변경은 상시 가능하다.

hy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발효유, 우유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정기배송 신청 시 20% 할인해 준다. 

최근 리뉴얼을 거친 '쿠퍼스'의 경우 주 5회 정기구독을 신청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4주간 같은 제품 2개(총 8개)를 추가 제공한다.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 이미지=풀무원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 이미지=풀무원

◇ 풀무원다논, 김연경 선수 앰버서더 재발탁 기념 한정판 제품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다논이 김연경 선수를 앰버서더로 재발탁 한 것을 기념해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인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액티비아 플레인은 장까지 살아가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을 함유한 요거트 제품이다. 제품 디자인에는 봄의 상징인 '벚꽃'이 활용됐다. 

이번 봄 특별기획팩은 '액티비아 컵 플레인 16컵’ 패키지 구성이다. 80g 컵 제품 16입으로 구성됐다. 

액티비아 컵 플레인 봄 특별기획팩은 전국 대형마트 등을 통해 4월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단원 김홍도의 단원풍속도첩 중 '춤추는 아이' 모사 작품 / 사진=KT&G
단원 김홍도의 단원풍속도첩 중 '춤추는 아이' 모사 작품 / 사진=KT&G

◇ KT&G 상상마당, ‘조선시대 명작’ 모사 작가 전시회 개최

KT&G는 상상마당이 조선시대 풍속화를 복원한 문화재 모사(模寫) 작품과 순수 창작품 등 지역 청년작가의 작품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상상마당 논산 아팅라운지’에서 4월 24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충청지역에서 활동하는 ‘모사공’인 이슬비 작가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모사공은 문화재 현장에서 각종 서화류를 보존 및 복원, 모사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시간의 교차’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전시회에서는 조선시대 대표 화가인 단원 김홍도의 작품 ‘단원풍속도첩’에 실린 ‘춤추는 아이’, ‘씨름’ 등을 모사한 풍속화 6점과 모사기법을 활용한 창작화 8점 등 총 14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전통 작품의 이미지 속에 현대적 재료를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모사공 체험존’ 등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고객 / 2024. 03. 12.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고객 / 2024. 03. 12.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하울팟과 반려동물 생애 주기 맞춤형 ‘펫 세미나’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19일부터 4월 26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업체인 ‘하울팟’과 함께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스타벅스 펫 세미나’를 구리갈매DT(드라이브스루)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연다고 12일 밝혔다. 

하울팟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펫 세미나는 곽태희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의 강연으로 이뤄진다. 반려동물의 사회화 교육부터 늘어난 기대수명에 맞춘 노후 생활 가이드까지 반려동물 생애 주기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반려견 홈게임, 행동 만들기 등도 포함됐다. 

참가 신청은 세미나 진행일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회차별 10인 이하 소수 정예로 운영된다. 진행 일자와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앱 내 What’s New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