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독립운동가 김상옥 특별전 도록 발간 후원
bhc그룹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교촌치킨,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 대상 ‘제품 개발’ 특강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 폭염 대비 쿨링 페인트 봉사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도록 / 이미지=BBQ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도록 / 이미지=BBQ

◇ BBQ, 독립운동가 김상옥 특별전 도록 발간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은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도록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의 발간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도록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약 100일간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된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 기념 특별전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발간된 도록은 국내 주요 박물관, 공공도서관, 어린이 도서관 등에 전달돼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충원 자료실, 독립기념관 자료실 등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은 2021년 12월 사단법인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제12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김상옥 의사를 기리는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이미지 / 이미지=bhc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이미지 / 이미지=bhc

◇ bhc그룹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bhc그룹은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아웃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아웃백 백과사전을 의미하는 아웃백과 콘텐츠다.

아웃백과에서는 실제 매장을 방문했을 때 맞이하는 다양한 용어와 메뉴명, 인물 등을 숏폼 형식으로 풀어내고 고객들로 하여금 아웃백을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웃백은 4월 5일까지 유튜브 리뉴얼 오픈 기념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첫 티저 영상의 댓글 창에 앞으로 보고 싶은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기면 된다.

 

현지 대학생과 관계자로 구성된 봉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2024. 03. 25. KT&G
현지 대학생과 관계자로 구성된 봉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2024. 03. 25. KT&G

◇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이사 폭염 대비 쿨링 페인트 봉사

KT&G는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23일 자카르타에서 폭염에 대비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KT&G 상상유니브는 자카르타에서 현지 대학생과 관계자로 구성된 봉사자 20여 명과 함께 저소득층 학생 비중이 높은 아야산 사뜨리아 초·중학교를 방문해 건물 지붕에 쿨링 페인트를 도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KT&G는 인도네시아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거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2012년부터 해외봉사단 400여 명을 파견했으며 2014년 인도네시아에 KT&G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2800명에게 한국어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 2024. 03. 25.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 2024. 03. 25.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경희대학교 학생 대상 ‘제품 개발’ 실무 특강 

교촌에프앤비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 과목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은 신제품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21일 본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및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품산업 전반과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강에서는 브랜드 전략, 마케팅 사례, 제품 시식, 제품 원부재료 및 조리법 소개 등을 주제로 현장의 노하우가 전달됐다. 

교촌은 2월 13일 식품업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교촌과 경희대학교는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1학기 식품상품개발론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로 설정했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10개 팀을 이뤄 치킨을 연구하는 등 신제품을 개발해 제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