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패키지 리뉴얼
남양유업,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소비자 공모전 성료
BBQ, 이천 청미노인복지관서 치킨 나눔 행사 
bhc그룹 아웃백, 설 맞이 ‘세뱃돈’ 이벤트 
롯데GRS,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 오픈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대상 ‘하트밀 박스’ 선물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출시

이미지=오뚜기
이미지=오뚜기

◇ 오뚜기,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 수상

오뚜기는 자사 홈페이지가 지디웹이 주관하는 ‘2023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에서 웹 부문 식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오뚜기는 이번 어워즈 웹 부문 식품분야에서 높은 점수로 대상을 수상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비주얼디자인(20.8점) △기술요소(18.8점) △정보구성(18.2점) △웹아이덴티티(17.8점)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12월 오뚜기가 '소통'을 콘셉트로 기업 브랜딩 강화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한 것이 주효했는 것이 오뚜기의 설명이다. 

2005년부터 진행된 지디웹 디자인 어워즈는 국내 웹디자인·모바일UX(사용자) 평가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제작된 수많은 웹·모바일 작품 중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작품을 선정한다.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 이미지=오비맥주
오비맥주 카스라이트 /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패키지 리뉴얼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패키지 하단부에 적용된 화이트 컬러는 카스 라이트 브랜드 컬러인 하늘색의 바탕색과 대비를 이뤄 보다 경쾌한 분위기가 강조되도록 했다.

제품의 특성인 ‘제로 슈거(Zero Sugar)’와 ‘카스 프레시 대비 33% 낮은 칼로리’ 등의 주요 정보들이 패키지에 명확하게 보이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은 캔과 병, 페트 등 전 제품에 적용됐으며 이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스 라이트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신규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이미지=남양유업
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소비자 공모전 성료

남양유업은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소비자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실종 아동 찾기, 환경보호, 저출생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주제가 담긴 71개의 작품을 접수했다. 13일 선정되는 최우수작을 제품 디자인에 적용할 방침이다.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우유팩 측면 공간에 담을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공익 메시지를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참신하고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준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는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BQ 직원들이 2024년 2월 7일 경기도 이천 청미노인복지관에서 노인들에게 치킨 선물 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BBQ
BBQ 직원들이 2024년 2월 7일 경기도 이천 청미노인복지관에서 노인들에게 치킨 선물 세트를 전달하고 있다. / 사진=BBQ

◇ BBQ, 이천 청미노인복지관서 치킨 나눔 행사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설을 맞아 7일 경기 이천 소재의 청미노인복지관에서 치킨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치킨 나눔에서는 임직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금올리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이 담긴 치킨 세트 100인분이 기부됐다.

BBQ 관계자는 "추위와 지속되는 고물가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와 든든한 한끼를 전달 드리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행사에 동참했다"며 "설을 맞아 치킨을 드시고 싶다는 어르신분들에게 치킨을 드릴 수 있어서 너무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bhc
이미지=bhc

◇ bhc그룹 아웃백, 설 맞이 ‘세뱃돈’ 이벤트 

bhc그룹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설을 맞아 세뱃돈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세뱃돈 쿠폰 이벤트는 아웃백 공식 멤버십 제도인 ‘아웃백 부메랑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18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은 물론, 신규가입 회원들에게도 동일한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아웃백은 부메랑 멤버십 회원에게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 원 이상 주문 시 1만원 △20만 원 이상 주문 시 2만원 △30만 원 이상 주문 시 3만원 할인이 되는 세뱃돈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아웃백 매장을 방문해 식사하거나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다.

 

이미지=롯데GRS
이미지=롯데GRS

◇ 롯데GRS,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 오픈

롯데GRS는 13일 잠실 송리단길에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쇼콜라 팔레트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카카오 매스 분쇄기(글라인더)를 공동 개발했으며 매장에서 직접 추출한 초콜릿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는 매장이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매장에서 즉석 추출한 카카오 매스를 바탕으로 제조된 쇼콜라 드링크류를 비롯해 스프레드, 스트룹 와플, 퐁듀 플레터, 초코 칵테일 등 총 20종 등이 있다.

쇼콜라 팔레트는 다양한 객층이 밀집돼 있는 송리단길 오픈으로 향후 고객 반응을 통해 추후 주 타겟층 확보 및 향후 운영 상권 선정으로 매장 출점 및 컨세션 사업의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하트밀 박스 선물 구성품  / 사진=매일유업
하트밀 박스 선물 구성품 /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대상 ‘하트밀 박스’ 선물

매일유업은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희귀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는 ‘앱솔루트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하고 111명의 환아들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로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에 판매된 굿즈 제품은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다. 친환경 패션·액세서리 기업인 ‘플리츠마마’와의 협업을 통해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제작됐다. 

환아들에게 선물하는 ‘하트밀 박스’는 매년 다양하게 구성이 된다. 올해는 매일유업 제품들 중 환아들이 음용할 수 있는 음료와 함께 연령대 별로 취향에 맞춰 유아용 장난감부터 10대 이상을 위한 크로스백, 의류 등이 준비됐다. 

하트밀은 매일유업이 2013년부터 매년 선천성대상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한 캠페인이다. 2018년부터는 ‘하트밀 굿즈’(제품)를 제작·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을 위한 선물에 쓰고 있다.

 

피그인더가든 MBTI 마케팅 활용 샐러드 / 사진=SPC삼립
피그인더가든 MBTI 마케팅 활용 샐러드 / 사진=SPC삼립

◇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MBTI 샐러드' 4종 출시

SPC삼립은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MBTI 마케팅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성격유형검사 MBTI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해 각 유형별로 어울리는 맛을 구성했다. 

판단 기능의 T(사고형)와 F(감정형), 생활 양식의 J(판단형)와 P(인식형)의 특징을 다양한 토핑과 드레싱으로 표현했다.

△치킨텐더와 고구마, 아몬드 토핑에 랜치 드레싱으로 풍미를 살린 ‘음그렇군 T 치킨텐더 샐러드’ △당근라페 샐러드에 리코타치즈와 통옥수수가 들어가고 요거트 드레싱이 더해진 ‘감성폭발 F 당근라페 샐러드’ △허브치킨, 감자샐러드, 올리브 토핑에 당 함량 0%인 오리엔탈 드레싱이 들어간 ‘완벽준비 J 밸런스 샐러드’ △오븐으로 구워진 닭다리살과 누룽지, 크랜베리이 더해진 토핑에 콜라겐오리엔탈 드레싱이 첨가된 ‘즉흥매력 P 누룽지치킨 샐러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권장소비자가격 49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