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아이스, 팽이팽이 제품 2종 ‘캐치! 티니핑’과 협업
교촌치킨, 경남 통영·전남 화순 금호리조트 투고 매장 오픈
KT&G 상상마당, 공연문화 활성화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사전 예약

팽이팽이 제품 2종 / 이미지=빙그레
팽이팽이 제품 2종 / 이미지=빙그레

◇ 해태아이스, 팽이팽이 제품 2종 ‘캐치! 티니핑’과 협업

빙그레는 해태아이스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 ‘팽이팽이’와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이 협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오렌지&포도, 밀크&소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팽이팽이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서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어린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팽이팽이의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태아이스는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로열티니핑 캐릭터가 삽입된 총 8종의 행운카드를 한정 수량으로 제품 1개당 1장씩 동봉했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촌 투고 매장 ‘금호화순스파리조트점’ /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 투고 매장 ‘금호화순스파리조트점’ /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경남 통영·전남 화순 금호리조트 투고 매장 오픈

교촌에프앤비는 특수형 관광지 매장인 '투고(To go)' 매장을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와 금호화순스파리조트에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점은 리조트 1층 카페 앤 펍 '엘리제' 내에 입점해 허니콤보,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살살후라이드 등 교촌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를 선보인다. ‘객실 치맥 패키지’, ‘요트 패키지’ 등 다양한 패키지 메뉴도 마련할 예정이다.

금호화순스파리조트점은 금호화순스파리조트의 워터파크 내 2층 단독 메인 푸드코트에 입점했다. 물놀이 중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순살치킨 메뉴가 중심이다. 추후 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해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국의 교촌 투고 매장은 총 23곳이다. 

 

이미지=KT&G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공연문화 활성화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

KT&G는 상상마당이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공간 지원 프로그램 ‘제5회 퍼포먼스 챌린지’의 지원 작품을 3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를 통해 최대 4개 작품을 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오는 6월 10일부터 7월 7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 공연장 대관 및 음향, 조명을 비롯한 보유 장비 제공 등을 모두 무료로 지원받는다. 

선정 작품당 대관 기간은 일주일이다.

KT&G 상상마당이 2021년 국내 공연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시작해 5회째를 맞이한 이번 퍼포먼스 챌린지 공모에는 국내 창작 공연을 계획 중인 제작사, 단체 및 전공 학생 등 공연 관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해 최종 선정된 4개 작품 모두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을 마쳤다. 이 중 ‘If I Were You’는 대학로 극장에 정규 편성돼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삼 아이스 마카롱 / 사진=KGC인삼공사
홍삼 아이스 마카롱 / 사진=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정관장 발렌타인데이 SNS 이벤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20일까지 정관장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정관장 해피 발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레네세 홍삼양갱 프리미엄’, ‘정관장 수제약과’, ‘홍삼 아이스 마카롱’ 중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정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홍삼 아이스 마카롱 모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하트 이모지와 함께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라라스윗과 정관장이 콜라보한 홍삼 아이스 마카롱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을 타고 발렌타인데이에 사탕이나 초콜릿류 대신 약과와 양갱 등 전통 디저트를 소비하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정관장은 향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사전 예약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체험하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사전예약을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전세계 커피 농장에서 토양, 기후, 재배 조건 등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풍미를 가진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하이엔드급 커피 클래스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관능적 향미 평가 방법인 센서리 트레이닝을 통해 다양한 향과 맛을 경험하면서 커피의 풍미를 학습하고 다양한 리저브 커피를 테이스팅 해보는 실습 중심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의 강사진은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와 전국 권역 커피 전문가들인 RCM(Regional Coffee Master)으로 구성돼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9개의 선정된 리저브 매장에서 이달 22일부터 3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이외에 스타벅스 푸드가 제공되며 스타벅스 리저브 미니 앞치마와 커피 패스포트, 스타벅스 와펜 등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