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신메뉴 개발 맞손
bhc치킨, 인스타 이벤트 '뿌윗레터' 전개
hy '내추럴플랜',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우수미각상' 수상
풀무원, S&P Global 지속가능성 평가서 글로벌 식품기업 Top5 
KT&G,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 누적판매 9천억개비 돌파

(왼쪽부터)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정남호 호텔관광대학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방문성 R&D센터장이 13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왼쪽부터)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정라나 학과장, 정남호 호텔관광대학장,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 방문성 R&D센터장이 13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 경희대 호텔관광대학과 신메뉴 개발 맞손

교촌에프앤비는 13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협약에 따라 올해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교촌치킨 및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교촌필방’ 매장, 대구 치맥페스티벌 교촌치킨 부스 외) 등을 논의 중이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트렌디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설명했다.

 

이미지=bhc그룹
이미지=bhc그룹

◇ bhc치킨, 인스타 이벤트 '뿌윗레터' 전개

bhc그룹은 bhc치킨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뿌윗레터’ 이벤트를 2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뿌윗레터 이벤트는 bhc치킨과 함께 소중한 사람에게 달콤한 마음을 표현한다는 뜻을 담아 ‘뿌윗한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콘셉으로 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하이라이트 탭에 있는 △뿌윗레터‘사랑’편 △뿌윗레터‘우정’편 △뿌윗레터‘가족’편 중 하나의 레터를 선택, 템플릿에서 편지를 보내고 싶은 사람과 떠오르는 키워드를 체크한 후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된다.

bhc치킨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10.2형 iPad Wi-Fi 64GB(1명), 2등 논픽션 핸드크림 500㎖(8명), 3등 페레로로쉐 하트 초콜릿 8개입(3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스토리 및 개별 통지를 발표된다.

 

hy '내추럴플랜' / 사진=hy
hy '내추럴플랜' / 사진=hy

◇ hy '내추럴플랜', 국제식음료품평회서 '우수미각상' 수상

hy는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Naturalplan)'이 최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미각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며 대상 제품은 총 4종이다.

내추럴플랜은 'ROU 특허 공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초음파와 진공을 사용해 원유 속 산소를 제거하는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잡내를 없애고 우유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살려준다.

hy는 우수미각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추럴플랜 클래식 2종 신규 정기배송 고객에게는 선물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풀무원 임직원들과 우수 협력 기업 12개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2023년 3월 28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풀무원 임직원들과 우수 협력 기업 12개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2023년 3월 28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풀무원

◇ 풀무원, S&P Global 2023년 지속가능성 평가서 글로벌 식품기업 Top5 등극

풀무원은 세계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CSA(Corporate Sustainability Assessment)에서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처음으로 식품 분야 글로벌 Top 5에 등극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풀무원은 글로벌 식품기업 중 경제·거버넌스 영역 1위를 차지해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임을 입증했다.

S&P CSA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자랑하는 지표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적 성과에 기반한 경제적 성과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지속가능성 및 ESG 투자 관련 지수 구성에 활용된다.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실장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 아래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이번 CSA 평가에서 자사가 글로벌 기업과 견주어도 뒤처지지 않는 ESG 선도기업임을 객관적으로 증명했다”고 말했다. 

 

이미지=KT&G
이미지=KT&G

◇ KT&G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 누적판매 9000억개비 돌파

KT&G는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ESSE)’가 누적 판매량 9000억개비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1996년 11월 출시된 에쎄는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4965억개비, 해외에서 4051억개비가 판매되며 국내외 합계 판매량 9016억 개비를 달성했다. 

지난해 에쎄의 연간 국내 판매량은 219억개비, 해외 판매량은289억 개비로 2015년부터 해외 판매량이 국내 판매량을 넘어섰다.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한 에쎄는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에쎄는 KT&G의 해외궐련 판매량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해외 시장 공략의 일등 공신으로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KT&G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