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오비맥주 카스,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
BBQ, 올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전개
bhc그룹 큰맘할매순대국, 2월 배달앱 프로모션...전 메뉴 2천원 할인
교촌치킨, 어린이 고객 대상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기획
풀무원녹즙,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핸디밀 포켓 쉐이크' 출시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기획전 ‘Blossom of Newness’ 개최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왼쪽)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2024년 2월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왼쪽)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2024년 2월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대상

◇ 대상, 종로구·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천만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

대상은 설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준비한 청정원 설 선물세트는 카놀라유,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소금, 잇츠팜 등이 포함된 ‘청정원 정성가득 2호’와 소갈비양념, 정통현미식초, 생강매실맛술 등이 담긴 ‘청정원 정성가득 5호’ 각 1400개다. 

설 연휴 전까지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 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상은 2010년부터 13년째 취약계층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설 선물세트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황청용 농심 부사장, 이중명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장이 2024년 2월 5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소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농심
(왼쪽부터) 황청용 농심 부사장, 이중명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장이 2024년 2월 5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소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무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농심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위해 2억원 기부

농심은 5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연간 총 2억원 상당의 현금과 백산수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농심은 현금 1억원을 먼저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맞아 환아들을 위한 그림 공모전,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전하는 심심키트, 환아의 완치를 응원하는 심심트레킹 등 다양한 후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농심은 이날 전달한 1억원 외에도 1억원 상당의 백산수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백산수는 340여 명의 소아암 환아 가정에 매달 정기적으로 배달된다.

 

하이트진로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하이트진로는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국내에서 첫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로 70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다.

특히 배, 파인애플, 오렌지 등을 연상시키는 과실향이 특징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이달 2주차부터 유흥시장을 시작으로 가정시장으로 판매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위스키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추후 후지 싱글몰트, 후지 싱글블렌디드, 후지 싱글 그레인 등 기린 후지 시리즈의 라인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

오비맥주는 카스가 도심 대형 전광판을 통한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생일, 졸업, 승진 등 기념이 필요한 순간 및 모든 평범한 일상 속에서 카스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취지의 ‘축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1월 30일까지 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시지를 접수받고 선정된 개인의 축하 메시지는 이달 한 달간 강남역과 홍대입구역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공개된다.

총 114개의 사연이 선정됐으며 각 축하 메시지는 접수 시 선택한 날짜와 장소에서 순차적으로 송출된다.

 

2024. 2. 6. BBQ
2024. 2. 6. BBQ

◇ BBQ, 올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전개

제너시스BBQ 그룹은 전국 도서산간 등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사연을 받아 자사 푸드트럭 '비비카(BB-Car)'를 타고 직접 찾아가는 사회공헌 지원 사업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의 갑진년 첫 활동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BBQ는 최근 설 연휴를 앞두고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사회 복지센터 '충남평생복지협회'에 방문해 장애인과 사회복지사 등에게 치킨 및 닭다리살 스테이크, 황금알 치즈볼, 레몬보이 등 100인분을 기부했다.

이번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해당 시설에서 발달 장애인을 교육하는 사회복지사의 사연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치킨대학 인근에서 진행하던 치킨 기부의 수혜 대상을 푸드트럭 비비카를 활용해 전국 도서산간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2022년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사진=bhc그룹
사진=bhc그룹

◇ bhc그룹 큰맘할매순대국, 2월 배달앱 프로모션...전 메뉴 2천원 할인 

bhc그룹은 국밥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 큰맘할매순대국이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전 메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요기요에서는 이달 1일부터 8일, 13일부터 29일까지 포장 및 배달 주문 시 2000원이 할인 적용된다. 

배달의민족은 설 연휴가 끝나는 13일부터 22일, 막바지 방학 기간인 26일부터 29일까지 8000원 이상 배달 및 방문 포장 주문 시 2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결제 시 바로 적용 가능하다.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 현장 / 2024. 2. 6. 교촌에프앤비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 현장 / 2024. 2. 6.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어린이 고객 대상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기획

교촌에프앤비는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6일 밝혔다.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에서 어린이들은 좋아하는 치킨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교촌치킨 브랜드를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 시청, 시연을 겸한 조리 과정 설명, 대표 메뉴 시식(허니콤보, 살살후라이드, 반반점보윙 등) 및 소스 바르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즐거운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서울 및 수도권과 대구, 경북, 제주 등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보호자 동반 조건으로 진행된다. 

 

풀무원녹즙 핸디밀 포켓 쉐이크 2종 / 이미지=풀무원
풀무원녹즙 핸디밀 포켓 쉐이크 2종 / 이미지=풀무원

◇ 풀무원녹즙,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핸디밀 포켓 쉐이크’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녹즙이 고단백·고식이섬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핸디밀 포켓 쉐이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핸디밀 포켓 쉐이크는 식약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설계된 쉐이크 제품이다. 제품 1팩 당 175㎉를 갖췄다. 

핸디밀 포켓 쉐이크는 파우치 형태로 설계해 보관이 용이하다. 우유 및 두유를 넣어 가볍게 흔들면 쉐이크가 완성된다. 제품은 ‘고소한 맛’과 ‘흑임자 맛’ 2종으로 판매된다.

핸디밀 포켓 쉐이크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풀무원녹즙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미지=KT&G
이미지=KT&G

◇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기획전 'Blossom of Newness' 개최

KT&G는 상상마당이 29일까지 대치갤러리에서 아트 에이전시 ‘9AND’(나인앤드)와 함께 봄을 주제로 한 ‘블라섬 오브 뉴니스(Blossom of Newness)’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신진 작가 정혜인, 채민정, 로렌정 3인의 회화, 입체작품, 영상물 등으로 구성됐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주목받는 문화예술 에이전시와 신진작가들이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