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부모님 케어 서비스 효·사랑안부 캠페인
SPC 배스킨라빈스, 29일 윤일 기념 덤데이 프로모션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 '더블 임팩트'편 온에어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1억 원 전달
"3월 한달간 금요일마다 3천원 할인"...BBQ, 신학기 프로모션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 50% 성장

/사진=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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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y 부모님 케어 서비스 '효·사랑안부 캠페인' 인기 

hy는 부모님 케어 서비스 효사랑안부 캠페인 신규 구독고객 수가 3000명을 넘어서며 캠페인이 시작된 2020년에 비해 35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누적 체결가구 수는 7000명에 이른다. 전국 1만 4000여 명의 부모와 자녀를 연결한 셈이다. 연령별로는 40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효·사랑안부 캠페인'은 자녀와 떨어져 지내는 부모님을 위해 건강 제품을 전하는 서비스다.  해당 캠페인을 신청시 신청지역 관할 프레시 매니저가 부모님에게 건강 제품을 전달해준다. 정기적으로 자녀에게 부모님 안부도 문자로 발송한다.

hy의 신규 슬로건은 'hy 마음전달 서비스'로 효의 영문표기 hyo에서 착안됐다.

신규 신청 시 자녀에겐 브이푸드 비타민C를 지급하고 부모님껜 최대 1년 간 매월 잇츠온 무항생제 신선란 10구를 선물한다.

 

/사진=SPC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29일 윤일 기념 덤데이 프로모션 

SPC 배스킨라빈스가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윤일(2월29일)을 기념해 덤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윤일인 29일 단 하루 진행되는 덤데이 프로모션에선 하루 더 주어지는 특별한 2024년 2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처럼 혜택을 제공한다.

29일 매장에 방문해 쿼터 1개 구매시 싱글레귤러 또는 컵 1개를 무료 증정한다.

덤데이 프로모션은 배스킨라빈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윤일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보너스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덤데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4년에 한 번만 참여할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로 쿼터 구매하고 싱글 레귤러까지 덤으로 즐기며 행복하게 2월을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 '더블 임팩트'편 온에어

하이트진로가 켈리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 더블 임팩트 라거 Kelly를 공개하며 올해 맥주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켈리 TV광고 더블 임팩트 편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광고 영상에서 더블 숙성 공법으로 만든 두 가지 맛을 온전히 전달하고자 켈리가 갖고 있는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매력을 ‘더블 임팩트 라거’로 강조했다. ‘부드러운 첫 맛에 한 번, 강렬한 끝 맛에 두 번’의 메시지는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찾은 최적의 라거 맛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켈리는 다른 맥주들과 다르게 두 번 강렬하게 터진다. 이후 켈리를 마시는 모델 손석구 주위로 부드러운 거품이 한 번, 강렬한 탄산이 한 번 터지는 장면이 다이내믹하게 연출된다. 손석구가 강렬하게 카메라를 응시하면 켈리 병 뒤로 두 번 터지는 거품과 탄산이 나오고 “더블 임팩트 라거, Kelly” 슬로건과 함께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29일부터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 캠페인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강조하기 위해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대비되는 비주얼을 강화하였다"며 "새로운 슬로건 소개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4년 2월 28일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가 덕수궁 중명전에서 열린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전달식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왼쪽 세번째)에게 관련 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사진=스타벅스
2024년 2월 28일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가 덕수궁 중명전에서 열린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전달식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왼쪽 세번째)에게 관련 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1억 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105주년을 맞은 삼일절을 기념해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기금 1억원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금 전달식은 28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와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금 전달식을 마친 뒤 2015년부터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기증한 독립문화유산 유물은 총 7점으로 백범 김구 선생의 존심양성, 광복조국, 천하위공, 유지필성, 지성감천과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 만해 한용운 선사의 전대법륜 등이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전달한 기금을 토대로 광복절에 또 다른 독립문화유산 유물을 기증할 예정이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으로 기부한 누적액은 7억 8000만원에 달한다.

 

/사진=BBQ그룹
/사진=BBQ그룹

◇ "3월 한달간 금요일마다 3천원 할인"...BBQ 새학기 프로모션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 그룹이 새학기를 맞이해 3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BBQ앱웹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 3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할인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콤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등 스테디셀러 5종이다.

3월 매주 금요일 BBQ앱∙웹 로그인 시 쿠폰함에 할인 쿠폰이 자동 발행된다. 포장,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타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3월에는 신학기가 시작되고, 봄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면서 맛있는 것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아이들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새학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가장 인기 있는 메뉴들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 'ㅋㅋㅋ 돈까스', '한반도 돈까스'...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PB '튼튼스쿨' 인기

CJ프레시웨이는 학교 급식 특화 PB(자체 브랜드) '튼튼스쿨'의 매출이 전년대비 약 50%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상품 유통 규모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5% 성장했다.

튼튼스쿨은  청소년의 트렌디한 식문화를 반영한 아이디어 상품이 늘며 인기다.

한글 자음 모양의 ‘ㅋㅋㅋ돈까스’, 곰 인형을 닮은 '꿀 먹은 곰돌이 함박스테이크', 지형을 형상화한 '한반도 돈까스' 등이 인기다. 모두 독특한 모양으로 식판에 재미 요소를 더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들 상품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12월까지 약 150만 명에게 공급됐다. 일부 상품은 한글날 등 국경일 기념 메뉴로 활용되기도 했다.

튼튼스쿨은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치킨 △스테이크 △훈제오리 △생선튀김 등 메인 메뉴용 상품부터 △두부 △주스 △견과류 등 약 60종이 운영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차 고객인 영양사 선생님과 최종 소비자인 학생들이 모두 선호할만한 차별화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동시에 청소년 식문화 트렌드 콘텐츠를 통해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즐거운 학교 급식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했다.

 

/사진=동원산업
/사진=동원산업

◇ 동원산업,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동원산업이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2023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공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투명성 제고와 신뢰도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해 발표한다.

공시건수, 기업설명회(IR) 개최 횟수 등 정량 평가와 공시 인프라 등 정성 평가를 합산해 선정한다.

선정 기업은 5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연례교육 이수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동원산업은 지난해 공정공시를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윟나 자사주 소각 정책을 발표했으며 영문 공시가 의무화되기 전부터 선제적으로 이를 도입해 총 11회의 영문 공시를 시행했다. 

또한 M&A 인수합병 관련 활발한 자율 공시를 통해 투자자와의 투명한 소통에 앞장서왔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로서 자본시장과의 활발한 소통과 주주가치 제고 노력을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고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성실 공시에 앞장서 주고 주주친화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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