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울 / 사진=롯데칠성음료
여울 /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100% 국산 원료 활용 증류식 소주 ‘여울’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증류식 소주 ‘여울’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주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의 여울은 국산 쌀과 국산 효모, 국(麴)이 사용됐으며 375㎖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25도의 증류식 소주 제품이다. 

대기압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증류법이 적용됐으며 병입 전 0℃ 냉동 여과를 통해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끌어올렸다는 것이 롯데칠성음료의 설명이다. 

패키지 하단에 적용된 물결 패턴은 여울이 흐르는 듯한 모습이 표현됐다. 라벨 디자인에도 여울의 두 자음 ‘이응(ㅇ)’을 활용해 여울물에 비친 달의 모습을 표현한 브랜드 심볼이 적용됐다. 

여울은 식당, 술집, 대형마트 등 전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 / 사진=CJ제일제당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 / 사진=CJ제일제당

◇ CJ웰케어, 기능성 유산균 함류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 출시

CJ제일제당은 CJ웰케어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가 운동수행능력 기능성 유산균을 함유한 신제품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은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유산균 TWK10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능성 제품이다. TWK10은 운동수행능력 향상에 특화된 균주다. 

TWK10 외에도 판토텐산, 셀렌 등의 기능성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CJ R&D(연구개발) 센터의 맞춤형 배합 설계를 통해 운동수행능력 뿐만 아니라 활력 에너지와 항산화 효과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웰케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5일까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에 바이오코어 파워업 유산균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제품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얼큰순후추돼지국밥 / 이미지=오뚜기
얼큰순후추돼지국밥 / 이미지=오뚜기

◇ 오뚜기, 컵밥 신제품 ‘얼큰순후추돼지국밥’ 출시 

오뚜기는 컵밥 신제품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은 국물과 순후추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컵밥 용기에 기존 순후추 패키지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는 순후추 분말이 동봉돼 있어 조리 후 기호에 맞게 첨가해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편의점 전용 품목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제품의 틀을 깨거나 변주를 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컵밥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친근함에 신선함을 더한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나몬커피 젤라또’ / 사진=해태제과
‘시나몬커피 젤라또’ / 사진=해태제과

◇ 해태 빨라쪼, 시나몬 품은 커피젤라또 출시

해태제과는 로마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 델 프레도’가 시나몬과 커피를 한번에 즐기는 ‘시나몬커피 젤라또’와 시나몬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나몬커피 젤라또는 남미산(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프리미엄 원두 3종을 블렌딩해 넣은 것이 특징이며 열대기후에서 재배된 베트남산 시나몬으로 향긋함을 살렸다는 것이 해태제과의 설명이다. 

함께 출시된 디저트 2종은 시나몬 슈거를 입힌 ‘미니 츄러스’와 에스프레소에 담은 젤라또와 함께 먹는 ‘아포가토’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빨라쪼와 지파시 전국 모든 매장에서 시나몬커피 젤라또와 디저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며 “세트메뉴를 구매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츄러스를 즐길 수 있는 ‘젤라츄’, ‘커피츄’ 메뉴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 이미지=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 이미지=맥도날드

◇ 맥도날드,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출시

맥도날드는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맥도날드의 스테디셀러 ‘쿼터파운더 치즈’를 업그레이드해 탄생됐다.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이 추가됐다. 여기에 ‘어니언 후라이’까지 더해졌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한정판 굿즈 2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굿즈는 ‘미니 파우치&키링 세트’ 2종으로 각각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와 ‘후렌치 후라이’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담긴 미니 파우치, 와펜 키링, 스트랩 키링으로 구성됐다.  해당 굿즈는 2월 1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 애경산업 리큐, '빨래와 세탁조 더블케어' 출시

애경산업은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에서 빨래와 세탁조 케어를 한 번에 도와주는 ‘빨래와 세탁조 더블케어’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리큐 빨래와 세탁조 더블케어는 세탁조 물 때의 원인 중 하나인 세탁수 속 금속 이온 제거를 위한 금속 이온 제거 성분을 함유했다. 세탁기 내 청결도 99%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애경산업 측은 설명했다.

세탁을 하는 동안 빨래의 오염 제거는 물론 세탁조 케어까지 한 번에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물 때 등으로 인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세탁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더했다.

일상에서 쉽게 묻어나는 각종 생활 얼룩과 피지 오염 제거에 탁월한 효소를 처방해 섬유에 남아있는 오염을 깨끗하게 세탁해 준다.

리큐 빨래와 세탁조 더블케어는 프레시 아로마틱 향을 더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의류에 사용하는 만큼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파라벤 6종, 형광증백제 등 걱정되는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