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 공모
오비맥주, 국제아동인권센터와 아동 권리 존중 문화 확산 협력

◇ KT&G 상상마당 부산,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 공모
KT&G는 신진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를 2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상상라이브연습실’은 2020년부터 KT&G 상상마당 부산이 운영해온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3곡 이상의 자작곡을 보유한 뮤지션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실연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 팀은 4월 7일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파이널 공연에서 관객 투표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후 ‘상상마당 홍대’, ‘상상마당 춘천’ 등에서의 공연 기회와 프로필 사진, 라이브 클립영상, 활동지원금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 1개 팀에게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 오비맥주, 국제아동인권센터와 아동 권리 존중 문화 확산 협력
오비맥주는 26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전달식을 열고 국제아동인권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기부금은 오비맥주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도서관(해피라이브러리·Happy Library)’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권리 교육을 실시하는데 사용된다.
행복도서관은 오비맥주가 2016년부터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해피라이브러리’로 선정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