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
풀무원, 서울시와 ‘로스팅 서울라면’ 2종 출시

◇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
농심이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2월 13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매운 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맛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올해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배홍동의 차별화된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비빔면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서울시와 ‘로스팅 서울라면’ 2종 출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서울특별시와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라면 2종은 튀기지 않은 건면이 사용돼 칼로리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완성됐다.
서울라면 2종은 2월 1일부터 DDP 등 서울시 운영 굿즈샵을 비롯해 #풀무원 등 여러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은 제품 출시에 앞서 23일 서울시청에서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풀무원과 서울시는 협약에 따라 서울라면을 협업 개발 및 판매하고 각자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하기로 했다. 제품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