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전국 주요 대학 채용박람회 참가
KT&G, 법무부에 소외계층 사회정착지원 후원금 전달
CJ푸드빌 빕스, 'SKT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 참여
창사 30주년 BBQ, 올 상반기 온라인 관심도 '압도적 1위'
파스쿠찌, 23주년 기념 '러브 유 어 라떼' 캠페인

◇ 다이닝브랜즈그룹, 채용박람회 통해 청년 취업 지원 강화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9월 전국 주요 대학에서 열리는 잡 페어(Job Fair)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잡 페어는 외식산업 분야의 다양한 진로 기회를 청년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채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1일부터 11일까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총 8개 대학 현장을 찾아가 대면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2026년 대졸 신입사원 정기 공채 채용분야에 대한 직무 상담과 채용 절차 등에 대해서 소개한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10월부터 가맹 슈퍼바이저, 메뉴 개발, 재무, 마케팅, 해외영업관리, IT 등 다양한 분야의 미래인재를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잡 페어를 통하여 외식업계를 선도할 우수 인재풀을 사전에 확보하는 한편, 청년들에게 외식산업 분야에서의 폭넓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밝혔다.
김한민 다이닝브랜즈그룹 인사팀장은 "이번 대학 잡 페어 참가를 통해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기회를 넓히고, 미래 인재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매년 정기적으로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사원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온보딩 프로그램과 멘토링 제도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인재육성팀을 신설해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는 등 외식업계 차세대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 CJ푸드빌 빕스, 'SKT T 멤버십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 참여… "50% 할인 혜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T 멤버십 대상 'SKT T멤버십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빕스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50%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T멤버십 이용자는 1일부터 10일까지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의 고객 감사제 페이지에서 빕스 50% 쿠폰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사용 기간은 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고객들이 보다 여유롭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말 및 공휴일, 추석 연휴를 제외한 평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할인 전 주문 금액 2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적용된다.
쿠폰은 빕스 매장에서 직원에게 제시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테이블 당 1장 적용 가능하다. 매장에서 샐러드바와 스테이크 등 빕스의 전 메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추석 선물세트나 RMR(레스토랑 간편식) 구매 시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를 아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T 멤버십과 함께 50% 혜택을 준비했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빕스의 다채로운 미식 버라이어티를 부담없이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창사 30주년 BBQ, 상반기 온라인 관심도 '압도적 1위'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조사를 통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중 올해 상반기 온라인 브랜드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여론 조사 및 데이터 분석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가 주관한 분석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로 선정된 국내 치킨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의 24만개 사이트에서 올해 상반기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
BBQ는 15만 건이 넘는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체 포스팅 수 약 46만 건 중 약 32%에 해당하는 수치로, BBQ는 약 10만 건을 기록한 2위 브랜드와 비교해도 약 5만 건 이상의 압도적인 차이로 여유롭게 1위에 올랐다.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은 BBQ는 세계적인 명문 축구팀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 투어 서울 경기를 후원했다. 해당 경기의 티켓 3만 장을 패밀리(가맹점주), 소비자들과 함께 나눈 초대형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개최하며 변함없는 고객들의 사랑에 감사를 전했다.
해외에서도 미국 유타, 오리건 주 매장 오픈을 통해 프랜차이즈의 종주국인 미국 내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했으며 중국, 콜롬비아 등 신규 국가 진출도 더욱 발빠르게 전개하고 있다. BBQ는 이러한 요소들이 대중들의 브랜드 관심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번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창사 30주년을 맞이한 올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을 통해서도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을 느낄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BBQ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만든다는 창업 이념을 더욱 깊게 새기고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파스쿠찌, 23주년 기념 '러브 유 어 라떼' 캠페인
SPC그룹은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23주년을 맞아 '러브 유 어 라떼(Love You A Latt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23년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러브 유 어 랏(Love you a lot)'과 ‘라떼(Latte)’를 합친 '러브 유 어 라떼(Love You A Latte)'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파스쿠찌 시그니처 원두 '골든삭(Golden Sack)'으로 만든 ‘골든 라떼’를 활용했다.
카라멜과 바닐라를 넣은 진한 라떼 위에 부드러운 밀크폼과 바삭한 카라멜 크런치를 올려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카라멜 골든 라떼', 골든 라떼 위에 크리미한 솔티카라멜 젤라또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카라멜 골든 젤라또 라떼', 카라멜과 콜드브루가 어우러진 음료에 솔티카라멜 젤라또와 카라멜 크런치를 올린 '카라멜 골든 그라니따' 등이다.
파스쿠찌는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앱에서는 15일부터 21일까지 파스쿠찌 제품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 3종은 50%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해피오더앱에서도 22일부터 28일까지 신제품 3종을 픽업 주문하면 50% 혜택이 제공된다. 11번가, 카카오, 네이버 등의 채널에서 최대 25% 혜택을 적용한 파스쿠찌 모바일 상품권도 선보인다.
SNS에서는 12일부터 28일까지 이탈리아의 '브린디시(Brindisi·축배)' 문화를 모티브로 하는 이벤트를 진행된다.다. 브린디시는 이탈리아에서 축하 또는 기념 파티, 결혼식 등에서 진심을 표현하며 건배하는 문화다.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이벤트 콘텐츠에서 두 잔의 라떼가 부딪히는 이미지를 캡처한 후 친구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해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카라멜 골든 라떼 23잔 교환권(1명), 파스쿠찌 3만원 권(23명)을 경품으로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엔제리너스, 한강 위 플로팅 카페 '르엘캐슬갤러리점' 오픈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는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지난 29일 서울시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앞 수상형 플로팅 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롯데건설과 함께 도심 내 한강공원과 브랜드 감성을 조화롭게 결합한 전시공간에 기획되어 그동안의 매장 형태와 차별성을 두었다.
엔제리너스 르엘캐슬갤러리점은 탁 트인 한강변 조망을 갖춘 4층 규모의 르엘캐슬갤러리 내 1ㆍ2층의 복층형 218석 규모로 입점해 상담 고객 및 방문객 누구나 편안히 머물 수 있는 열린 휴식 공간으로 조성됐다.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는 ‘르엘’의 철학을 담아 단순히 커피를 판매를 판매하는 장소를 넘어 일상과 공간의 감성을 잇는 브랜드 플랫폼의 기능을 보여준다는 것이 롯데GRS의 설명이다.
한강 위에서 전망을 감상하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매장 특성에 맞추어 시그니처 제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순간을 입 안의 여운으로 담는 컨셉으로 ▲선셋718에이드 ▲티라미수 아이스크림, ▲마스카포네 밀크아이스크림 3종을 특별 운영한다. 일반 엔제리너스 매장에선 판매하지 않아 오직 르엘캐슬갤러리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판매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 전시관의 연장선으로 고객의 휴식과 감성을 지원하는 엔제리너스만의 카페를 선보인다"며 "한강의 가장 아름다운 석양 시간을 나타낸 선셋718에이드와 함께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브리핑] 오뚜기 'WOW 컵면', 두 달 만 누적 판매 100만 개 돌파
- [신상품] '킥, 깡, 링'..뚜레쥬르X농심 컬래버레이션 4종 출시
- bhc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 bhc, 말레이시아 10호점 '파빌리온점' 오픈
- bhc, 캘리포니아주에 미국 5호점 '칼스배드점' 오픈
- [한미정상회담] CJ그룹 이재현, 美 기업인들과 K푸드·컬처 논의
- 'K-컬처 주도' CJ 이재현, 한미정상회담 경제사절단 합류
- CJ그룹, 집중 호우 피해 극복에 성금 5억원 기부
- CJ푸드빌, 충남 수해 지역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 제너시스BBQ 창립 30주년..윤홍근 "2030년 전 세계 5만 매장 개설"
- [브리핑] BBQ, 8월 마지막 금요일 '블랙 프라이드 데이' 4천원 할인
- BBQ, 골프로 美 공략...LPGA ‘FM 챔피언십’ 대회장에 치킨 제공
- BBQ, 남미 콜롬비아 진출…"아메리카 대륙 벨트 확장"
- SPC그룹 '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 선발
- 파스쿠찌, 8월 한 달간 가맹사업 설명회
- "폭염속 노고에 감사"..SPC그룹, 서울 환경공무관에 상품권
- [브리핑] SPC 파스쿠찌, 리브랜딩 매장 '센트로 대전DT점' 오픈 외
- 파스쿠찌 신제품 ‘하트 투 스위트’ 케이크 3종 출시
- 롯데GRS, 싱가포르 진출…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 [브리핑] "산업재해 저감"..롯데GRS, 노사 안전보건 선포식
- K-버거, 美 시장 도전..롯데GRS, 캘리포니아에 1호점
- 롯데 유통·식품 보폭 넓히는 신유열...'K-버거'도 챙긴다
- 롯데GRS '빌라드샬롯 예술의전당점' 오픈.."컨세션 사업 확대"
- 롯데리아 "배민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사용 가능"
- [신상품] 상하목장, '유기농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대용량 출시
- 롯데건설 박현철 "재해 재발 방지 최선"..김해 사망사고 사과
- [브리핑] 매일유업 '앱솔루트 산양100’ X ‘베이비브레짜' 협업 이벤트
- 엔제리너스, 건강 메뉴 확대..엔제린밸런스 신메뉴 3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