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1터미널에 디올 부티크 오픈
신라면세점, 스코틀랜드 대표 위스키 ‘브룩라디’ 시음회 성료
롯데면세점, , GS25서 위챗페이 결제 고객 대상 즉시 할인 행사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1터미널에 디올 부티크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여성복과 남성복 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One Dior'(하나의 디올) 콘셉트의 디올 부티크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디올 부티크에서는 디올의 여성 의류를 국내 면세점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디올의 2025 여름 여성 컬렉션은 1970년대 디올의 스포츠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여성 전사 아마존에서 영감을 받은 룩들로 구성됐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메인으로 스트라이프나 브랜드 로고 무늬가 더해진 다양한 상품과 우아한 디자인으로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럭셔리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부티크에서는 사랑과 낭만을 테마로 여성성의 강렬한 힘에 대한 찬사를 담은 '디올 아무르' 캡슐 컬렉션도 만날 수 있다. 사컬렉션이다. 디올 아무르 캡슐 컬렉션은 의류를 비롯해 신발, 가죽 제품, 액세서리까지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 패션의류를 포함한 시즌별 특별 컬렉션과 기념일에 맞춘 한정판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신라면세점, 스코틀랜드 대표 위스키 '브룩라디' 시음회 성료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이 지난달 29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스코틀랜드 아일라의 대표 위스키 브랜드 ‘브룩라디’ 위스키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음회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
브룩라디는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아일라에서 1881년 시작된 ‘아일라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다. 브룩라디 증류소는 ▲언피티드(Unpeated) 위스키인 ‘브룩라디’ ▲헤빌리 피티드 위스키(Heavily Peated)인 ‘포트샬롯’ ▲슈퍼 헤빌리 피티드(Super Heavily Peated) 위스키인 ‘옥토모어’처럼 개성이 강한 다양한 풍미의 위스키를 선보인다.
시음회 참석자들은 신라면세점에서 단독 선런칭한 ▲슈퍼 헤빌리 피티드 위스키로 컬렉터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룩라디 옥토모어 15.1’과 ▲헤드 디스틸러 애덤 헤넷의 블렌딩 진수를 보여주는 24년 숙성 싱글몰트 위스키인 ’브룩라디 블랙 아트 11.1’을 포함해 총 5종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음회를 통해 선보인 제품 외에도 ‘옥토모어 14.4(Octomore 14.4)’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신라면세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한정판이다.

◇ 롯데免, GS25서 위챗페이 결제 고객 대상 즉시 할인 프로모션
롯데면세점이 편의점 GS25,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와 협력해 중국인 고객을 위한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위챗페이 이용 고객은 롯데면세점 및 GS25에서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면세점과 GS25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은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로 350위안 이상 결제하면 50위안의 금액 할인을 즉시 제공한다.
GS25에서 위챗페이로 35위안 이상 결제하면 5위안의 금액 할인이 적용된다. 해당 쿠폰은 고객이 위챗페이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앱 내 쿠폰함에 지급되며, 별도의 절차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과 롯데면세점 시내점이 위치한 서울, 부산, 제주의 GS25의 약 1600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특히 서울 중구와 성동구, 부산 해운대구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집중됐다.
행사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제주점에서 위챗페이로 결제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추가 LDF PAY를 최대 10만원 증정하는 행사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증가하는 중국 관광객 수요에 맞춰 중국 고객 대상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광범위한 사용자층과 고도화된 디지털 마케팅 인프라를 갖춘 위챗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편리한 현지 맞춤형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위챗페이와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브리핑] 호텔신라·신세계까사·신세계면세점
- 면세주류 '2병 제한' 폐지...면세점 주류 판촉전
- 롯데 신동빈 작년도 '연봉킹'..7개 계열사 216억 수령
- 제주신라호텔, '우주' 테마 가족여행 특화 패키지 출시
- '클리어런스 세일!'..신세계 상반기 최대 행사 '렌더스 쇼핑페스타' 개막
- 고급 디저트 라인업 확대...GS25, 佛 '밀레앙'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
- 신라호텔, 끌레드뽀 보떼 스파 그랜드 오픈
- 신라면세점, B1A4 출신 '진영' 홍보모델 발탁
- 신라면세점, 정관장과 파트너십.."국적별 소비자 니즈 반영 신상품 공동 기획"
-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점 사업권 2029년까지 연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