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푸드는 밀키트 스타트업 '푸드어셈블'에 6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SI)를 집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푸드는 푸드어셈블 지분을 19.6% 취득한다.
푸드어셈블은 2018년 설립된 밀키트 전문 제조 업체다. 150개 이상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고 올해 매출 계획은 400억원 규모다. 1월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3공장을 준공해 업계 2~3위권의 밀키트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롯데푸드는 2월 숙명여대 한영실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 협업을 통해 ‘쉐푸드 계절을 만나다’를 선보이며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냉동 밀키트로 보관성이 좋고 언제든지 조리가 가능해 편리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에는 영하 40℃ 이하의 초저온 터널 통과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기술이 적용됐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2017년 20억원 규모에 불과하던 밀키트 시장은 2025년 7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중장기 밀키트 사업 성장에 필요한 역량을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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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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