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세계푸드, 대안육 ‘베러미트’ 활용 메뉴·제품 출시확대
신세계푸드는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와 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수제맥주펍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과 코엑스점 등 2개 매장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콜드컷, 다짐육, 소시지 등을 활용한 타코, 칠리콘까르네 나쵸, 모르타델라 크로켓, 고추튀김 스파이시 런천구이, 슁켄 까넬로니 등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이에 앞서 10월 28일부터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 볼로냐 콜드컷 슬라이스 햄을 활용한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의 판매를 시작했다. 특히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와 함께 매장에 대안육의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홍보물을 설치해 판매하고 있다.

◇ 롯데제과, ‘유산균체’·‘프락토올리고당’ 들어간 ‘ABC 블루베리 요거트’ 출시
롯데제과는 ‘유산균체’와 ‘프락토올리고당’, ‘블루베리’, ‘요거트’를 활용한 ‘ABC 블루베리 요거트’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돼 있다. 제품 포장지에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이 들어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됐다.
ABC 블루베리 요거트는 블루베리 농축분말을 사용해 블루베리 본연의 맛이 느껴지게 했고 블루베리 맛과 어울리는 요거트 분말을 사용했다.
해당 제품은 단품과 벌크 제품으로 나눠 판매되며 일반슈퍼에서부터 대형마트까지 전 판매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대상 종가, 동절기 한정 별미김치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 출시
대상은 종가가 제철 원료로 맛을 낸 동절기 한정 김치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원하고 아삭한 석박지는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하고 선별한 제철 무를 사용한 제품이다. 또한 국산 고춧가루와 멸치·새우 액젓, 다시마를 사용해 감칠맛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동절기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종가 관계자는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춰 따뜻한 국탕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즌 상품으로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별미김치를 향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 카스, ‘넘버 카스 골드캔’ 한정판 출시
오비맥주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스폰서 브랜드로서 ‘넘버 카스 골드캔’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넘버 카스 골드캔은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황금색으로 특별 제작됐다. 황금색 캔의 앞면에는 행운의 숫자 7이 크게 그려져 있으며 뒷면에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엠블럼이 새겨졌다. 넘버 카스 골드캔은 500㎖ 캔 제품으로만 소량 제작돼 11월 셋째 주 편의점, 전국 대형 마트 등에서 한정 판매될 계획이다.
월드컵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넘버 카스 패키지는 카스 브랜드 로고 아래에 0부터 9까지 숫자를 크게 입혀 경기 결과 예측 등 색다른 넘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제품이다.

◇ bhc그룹, ‘족발상회’ 신메뉴 ‘족보세트’ 출시
bhc그룹은 족발상회가 족발과 보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인 ‘족보세트’를 14일 본격 출시하고 세트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족보세트는 족발상회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초족발’과 ‘보쌈’으로 구성됐다.
특히 메인 메뉴와 곁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다양하다. 보쌈김치와 백김치, 꼬들무김치 등 김치류 3종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갈치속젓, 새우젓, 쌈장 등 소스와 마늘, 고추, 상추, 깻잎과 같은 야채도 함께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