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라이브서 제페토 ‘배라 팩토리’ 가상 캐릭터와 실제 라이브스타가 함께 제품 소개

[포쓰저널] SPC그룹은 배스킨라빈스가 27일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활용해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를 통해 공개한 이번 방송에서는 ‘배라 팩토리’의 가상 캐릭터와 실제 라이브스타 리코, 서경환이 함께 출연해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소개하고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했다.
베스킨라빈스에 따르면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실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게 한 것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처음이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리코의 치팅데이’를 주제로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 리코의 첫 출근을 연출했다.
또 ‘배라 팩토리’의 인기 콘텐츠 ‘케이크 만들기 미션’을 활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제페토 플랫폼 내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빙그르르 마카롱, 리얼27 큐브)과 동일한 실제 제품을 라이브에서 시식하고 설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 경험을 가능하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배라 팩토리’ 맵을 현실 속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로 구현해 라이브를 보면서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의 이색 경험을 제공했다.
해당 배스킨라빈스 라이브의 누적 접속자수는 59만명, 매출액 2억1000만원을 달성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증가로 급성장한 라이브 커머스에 MZ세대가 익숙한 메타버스 기술을 더해 배스킨라빈스만의 신개념 커머스 모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이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강기윤 "식품진흥기금, 스타벅스 쓰레기봉투 사는데 사용"
- [신상품] CJ제일제당·오뚜기·오비맥주·동서식품·롯데리아·베스킨라빈스
- [신상품] 파리바게뜨·삼양식품·SPC·bhc·세븐일레븐·코카콜라
- [신상품] CJ제일제당·SPC던킨·하이트진로·배스킨라빈스·크라운제과·대상
- [브리핑] 농협·KT&G·배스킨라빈스
- [신상품] 오뚜기·배스킨라빈스·제일제면소·동원F&B·SPC던킨
- [신상품] 동원F&B·하림·엔제리너스·뚜레쥬르·배스킨라빈스·풀무원
- [신상품] 푸르밀·오비맥주·SPC삼립·오뚜기·배스킨라빈스·남양유업
- [신상품] 롯데제과·농심켈로그·롯데GRS·배스킨라빈스·LF푸드
- [신상품] 삼양식품·하이트진로·해태제과·풀무원·배스킨라빈스·웅진식품·풀무원녹즙
- [신상품] 롯데푸드·농심켈로그·배스킨라빈스·코카콜라·오비맥주
- [브리핑] 교촌치킨·베스킨라빈스·코카콜라·스타벅스·삼양식품·오비맥주
- [신상품] 서울우유·배스킨라빈스·CJ피드앤케어·오리온
- [신상품] 오뚜기·오비맥주·배스킨라빈스·동원홈푸드
- [신상품] CJ제일제당·배스킨라빈스·동서식품·CJ푸드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