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일부터 4.1% 인상..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등

[포쓰저널] 롯데GRS는 롯데리아가 12월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2월에 이어 올해만 두번째 가격 인상이다.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 품별 조정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인상 수준이다.
대표 단품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3900원에서 4100원, 세트 메뉴는 5900원에서 6200원으로 조정된다.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200원에서 7500원으로, 세트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롯데리아 측은 이번 판매가 조정에 대해 △최저 임금 상승 △해외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물류 수수료 및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 등 대내외 제반 비용 증가 등 경제적 비용 증가에 따른 인상 조정이라고 설명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원재료 수급 및 배달 서비스 이용률 증가가 지속 됨과 인건비 상승 등 외부 환경 위협에 따른 가맹점 수익 개선이 필요한 상황” 이라며 “가맹본부로서 가맹협의회와 협의를 통해 이번 판매가 인상 조정안을 결정했다”고 했다.
롯데리아는 2월 버거와 디저트 등 총 25종의 가격을 100~200원 인상한 바 있다.
맥도날드도 같은 달 버거류 11종을 포함해 총 30종 품목의 가격을 최대 300원 인상했다. 버거킹도 3월 '올버거류 9종을 등 총 17종의 가격을 100~300원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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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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