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리바게뜨, 수능 앞두고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파리바게뜨가 수능을 앞두고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수능선물 제품을 소개한다고 15일 밝혔다.
방송은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는 이날 방송을 통해 △합격 왕관 구겔호프 △반드시 해낸다 △정답만 보여 △넌 할 수 있어 등 다양한 수능선물 제품을 소개한다.
방송을 기념해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20% 혜택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배달 가능’이라고 표기된 제품에 한해 21일까지 카카오 주문하기를 통해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은 방송 진행 당일부터 16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제주 표선해변 정화활동
하이트진로는 10일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하고자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수욕장의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은 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수거한 쓰레기는 해수부에서 쓰레기 종류와 수량을 기록하는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해 향후 캠페인 계획을 세우는데 활용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9월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 표선해수욕장을 첫 반려해변으로 맡아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왔 다.
해안 정화활동은 분기별 1회씩 진행돼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됐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그동안 위축됐던 반려해변 사업을 향후 확대할 계획이다.

◇ 교촌에프앤비,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 협약
교촌에프앤비가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촌은 협약을 통해 합리적 단가로 가맹점 운영의 효율을 높이고 배송 누락 및 분실 등 배송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들을 메쉬코리아와 함께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도 꾀한다.
메쉬코리아는 교촌치킨의 라스트마일 배송 수행과 지역별 최적화된 맞춤형 시장 빅테이터 분석 등 통합 IT컨설팅을 제공한다.

◇ 삼양식품, 중국 광군제서 110억 매출…‘불닭’ 브랜드 인기
삼양식품이 올해 중국 광군제에서 약 1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5억원 매출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서 78억원, ‘징동닷컴’에서 29억원씩 판매됐다.
특히 ‘불닭’ 브랜드는 수입 라면, 수입 인스턴트 식품 등 주요 판매 랭킹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불닭볶음면 제품들은 티몰에서 수입 라면 베스트셀러 랭킹 1위와 3위를 기록했고 징동닷컴에서도 수입 인스턴트 식품 랭킹 1위, 3위, 4위, 7위에 올랐다.

◇ 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이프레쉬’ 모집
풀무원식품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요원 ‘이프레쉬’ 25기를 1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프레쉬는 풀무원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듣는 창구다.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제품 콘셉트 개발에 참여한다.
수도권 및 전국 광역시에 거주하는 25~49세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나 가족이 풀무원 혹은 타 식품업종에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또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에도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프레쉬 25기 합격자 발표는 12월 29일다.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이다.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2016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지난해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는 소잘우유의 이런 의미를 알리고 개인 고객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소잘우유 1%의 약속 캠페인 내용을 촬영해 개인 SNS에 인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한다.

◇ 스타벅스,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 누적 1500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학사 학위 취득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올해까지 누적 참여자 수가 1500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파트너 중 학사 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2016년 73명의 스타벅스 파트너가 학사 학위 취득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올해 2학기까지 졸업 및 재학 중인 파트너는 1500명을 넘어섰다.
11월까지 졸업하는 35명을 포함하면 현재까지 총 167명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양사이버대에 입학한 스타벅스 파트너는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고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나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SPC그룹, 中 선양에 파리바게뜨 '중화루점' 오픈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유가족에 교육·생계비 지원
- 교촌치킨, 로봇으로 튀긴다
- "파트너 근무환경 개선" 트럭시위 스타벅스, 열흘 만에 개선책
- 삼양식품, 현지법인 설립으로 해외시장 공략 박차
- [브리핑] CJ대한통운·롯데GRS·매일유업·신세계푸드·스타벅스
- '불닭볶음면' 중동 판매 확대...삼양식품 "2023년 중동 매출 500억"
- 교촌치킨, 500~2천원 오른다...22일부터 평균 8.1%↑
- [브리핑] 동서식품·오뚜기·롯데제과·동원홈푸드·풀무원
- 삼양원동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과 협약…"문화예술 활성화"
-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첫 선정
- [브리핑] BBQ·교촌치킨·크리스피크림도넛·파리바게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