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TOP 4 달성…전년 대비 세 단계 순위 상승"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SK바이오팜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AA를 유지하며,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AAA 그룹에 포함됐다.
올해 ESG 평가는 한층 강화된 기준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진행됐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약 8500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을 종합 평가한다.
SK바이오팜에 따르면 올해 평가 대상 203개 제약사 중 단 6개사(3%)만이 AAA를 획득했다. SK바이오팜은 그 중 한 곳으로 글로벌 제약사 중 4위를 차지했다.
SK바이오팜은 인적자본 관리, 윤리경영, 품질·안전관리 등 핵심 부문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입증했다. 체계적인 인재 파이프라인 전략과 전사 성과평가 제도를 운영하며 인적자본 역량을 강화했고, 이사회 감독 아래 내부고발자 보호 제도와 정기적 윤리 감사 체계를 정착시켜 신뢰 기반을 강화했다.
SK바이오팜은 향후에도 ESG를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강화된 글로벌 ESG 평가 환경 속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AAA 등급을 유지한 것은 SK바이오팜의 지속가능경영 체계가 글로벌 기준에서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신약개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자와 사회에 지속 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최태원, 빌 게이츠와 만찬 회동.."에너지·바이오 협력 강화 논의"
- SK바이오팜 2분기 영업익 619억원 전년비 137.6%↑
- SK바이오팜 작년 재생에너지 사용률 15%↓ 美 라이프사이언스 온실가스 105.5%↑
- SK바이오팜, AI 기반 신약 개발 속도..피닉스랩과 MOU
- 美 바이오 USA 개막..롯데 신유열·SK 최윤정도 출격
- SK바이오팜, 캐나다 국제 학회서 파킨슨병 치료 연구 성과 공개
- 명인제약 이행명 "IPO, 승계와 무관..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 SK바이오팜, 전신 발작 뇌전증 임상 3상 탑라인 결과 공개
-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동북아 뇌전증 시장 확장 본격
- SK바이오팜, 중남미 AI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유로파마와 JV 설립
- SK바이오팜, 美 인테론과 자폐증 치료제 후보물질 공동 연구·개발
- SK바이오팜, AES 2025서 세노바메이트 전신 발작 임상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