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 가을 '브런치 어페어' 행사
BBQ, 사이드 메뉴 더한 '5만원 쿠폰팩' 또 쏜다
롯데웰푸드, 고준과 '파스퇴르 쾌변' 필름 공개
스타벅스,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한층 강화

◇ 풀무원, 나또 '인기 급등'에 생산량 20% 확대
풀무원식품은 국내서 나또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충청북도 괴산군 소재 '신선나또 공장'의 설비를 확충하고 이달부터 생산량 확대에 나섰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나또 공장의 생산능력(CAPA)을 약 20% 늘리고 사업 규모를 확대해 3년 내로 연 매출을 30% 이상 증가시킬 계획이다.
풀무원은 특유의 강한 맛과 향에 거부감을 느끼던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나또 제품을 만들었다. 기본 나또 외 다양한 맛으로 개발한 차별화 라인업 제품 수(SKU)가 2021년 대비 2024년 약 3배로 늘었다.
제품 혁신으로 주요 소비층인 50~60대 '액티브 시니어'뿐 아니라 2030세대까지 폭넓게 공략하고 있다.
풀무원은 본격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하면서 나또 판매 채널을 더 다양하게 확보하고 제품의 다양화에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나또의 휴대성과 건강한 콘셉트를 강화한 획기적인 신제품들도 연내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무원 나또는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를 위해 영양을 강화하는 동시에, 식품으로서 매력도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며 "이번에 생산 설비를 확충하여 생산량을 늘릴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가 '나에게 맞는 나또'를 즐기도록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푸드, 데블스도어에서 가을맞이 '브런치 어페어' 행사 진행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데블스도어'가 가을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어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월 12일까지 데블스도어 센트럴시티점에서 진행해 신세계푸드의 미식 감각이 담긴 브런치 세트 3종을 특별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 메뉴인 브런치 세트 3종은 '데일리 브런치 세트', '쉐어링 브런치 세트', '시그니처 브런치 메뉴' 이다. 기존 가격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브런치 세트 메뉴 주문 고객에게는 ‘베키아에누보 프리미엄 커피’도 무료로 증정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브런치 세트 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브런치 어페어 행사를 마련했다"며 "수제맥주전문점 데블스도어 뿐만 아니라, 브런치 맛집 데블스도어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BBQ, 핫한 사이드 메뉴 더한 '5만원 쿠폰팩' 또 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30일까지 BBQ앱을 통해 치킨 주문시 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증정하는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8월 BBQ는 자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랜덤치즈볼 등의 인기 메뉴로 채운 5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 바 있다.
행사기간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끌며 앵콜 문의가 이어졌다. BBQ는 9월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론칭한 사이드 메뉴 '고추튀김'에 튀김류와 궁합이 잘 맞는 ‘'떡볶이'를 함께 구성한 ‘5만원 버라이어티팩’ 프로모션에 나섰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쿠폰팩에는 ▲황금올리브치킨 반마리 증정 쿠폰 2장 ▲고추튀김 증정 쿠폰 1장 ▲BBQ 떡볶이 증정 쿠폰 1장 ▲랜덤치즈볼(10알) 증정 쿠폰 1장이 들어있으며, 앱 가입 후 즉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지난 달 제공한 쿠폰팩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새로 출시한 신메뉴를 추가해 다시 한번 준비했다"며 "30년간 한결같이 BBQ를 아껴 주신 고객 분들이 기분 좋게 즐기실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배우 고준과 함께한 '파스퇴르 쾌변' 브랜드 필름 공개
롯데웰푸드는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 및 쾌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배우 고준과 함께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2005년 첫 출시된 파스퇴르 쾌변은 '안 나오면 쳐들어간다'라는 저돌적인 광고 카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국내 대표 장 건강 발효유인 파스퇴르 쾌변 브랜드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파스퇴르 쾌변 20주년 브랜드 필름은 법정 에피소드 바탕으로 브랜드 및 제품 특장점을 녹여냈다. 매 작품마다 ‘어른 섹시미’를 뽐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고준이 변호사 '장수호' 역으로 출연했다.
롯데웰푸드 파스퇴르는 브랜드 필름 공개에 맞춰 신제품 '쾌변 스트롱'도 새롭게 출시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을 기념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호감도를 강화하고자, 신제품 쾌변 스트롱의 강한 이미지에 부합하는 배우 고준님과 브랜드 필름을 제작하게 됐다"며 "향후 구매 인증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파스퇴르 쾌변 출시 20주년 캠페인을 다방면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한층 강화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론칭 1주년을 맞아 구성 콘텐츠를 한층 강화하고,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혜택 제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9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 카카오 톡학생증으로 재학 중인 상태를 인증하면 제조 음료 할인, 음료 사이즈업 쿠폰 제공 등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이 대상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스타벅스는 개강을 맞은 이달부터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혜택 구성을 선보인다.
가입자에게 최초 1회 주어지던 특정 음료 50% 할인 쿠폰 혜택은 앞으로 모든 제조 음료 50% 할인 쿠폰으로 제공된다.
매주 제공되는 혜택은 평일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1종에서 주말 제조 음료 1+1 쿠폰이 추가된 2종으로 제공된다. 평일에 이어 주말까지 쿠폰 이용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한 달에 한 번 주어지던 특정 음료 사이즈업 쿠폰은 푸드 20% 할인 쿠폰으로 변경 제공돼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이용자의 푸드 선택권을 크게 넓혔다.
새로운 혜택과 더불어 22일에는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이용자가 사용한 혜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도 열릴 예정이다. 이에 맞춰 프로그램명도 기존 Hello, Student!에서 'Campus Buddy'로 변경된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대학생 이용자들의 혜택 이용 분석과 피드백을 반영해 모든 제조 음료로 할인 쿠폰 적용 범위를 넓히거나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추가하는 등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며 "대학생이라면 22일부터 열리는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전용 페이지를 통해 혜택 현황을 파악하고 한층 강화된 나만의 스타벅스 이용 혜택을 누리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풀무원 올가홀푸드, 추석 선물 세트 사전 예약..최대 57% 할인
- [신상품] 풀무원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론칭..프리미엄 델리
- 제너시스BBQ 창립 30주년..윤홍근 "2030년 전 세계 5만 매장 개설"
- [브리핑] BBQ, 8월 마지막 금요일 '블랙 프라이드 데이' 4천원 할인
- 롯데웰푸드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영화로
- 롯데웰푸드 상반기 장기 차입금 2826억원..237.6% 급증
- [브리핑] 스타벅스 회원 1500만 달성.."9월 역대 최대 혜택"
- 스타벅스, 프리미엄 커피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
- '순간 스팀 공법'으로 살아있는 식감..풀무원 '생만두' 출시
- [브리핑] 풀무원다논,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쿠킹 클래스
-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14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