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한복판 3번째 리저브 전용 매장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 스타벅스 코리아

[포쓰저널=장성열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광화문 광장에 3번째 도심형 리저브 전용 매장 ‘리저브광화문’을 28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리저브광화문에서 대한민국의 상징이자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음료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은 장충라운지R, 리저브도산에 이어 도심 속에서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해당 매장에서는 단일 원산지에서 재배되어 깊고 독특한 풍미를 가진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만으로 음료를 제조한다. 바리스타의 전문적인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음료, 원두, 추출방식을 선택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사한다.

특히 체험형 바(BAR)에서는 다양한 추출 기구를 활용한 바리스타의 섬세한 음료 제조 과정과 퍼포먼스를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리저브광화문의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에서는 광화문을 상징하는 대표 음료로 개발한 ‘광화문 믹사토’와 ‘퓨어 말차 모히토’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음료명에 랜드마크 명칭을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 음료 모두 오직 리저브광화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리저브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 줄 특별한 푸드 메뉴도 선보인다.

파트너가 직접 제조하는 3종의 샌드위치 메뉴와 리저브 대표 푸드 5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푸드 플라이트’를 비롯해 다양한 푸드 패키지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 밖에도 베이커리 ‘오월의종’과 협업한 푸드 4종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통해 한층 풍부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저브광화문은 총 130여 석 규모의 매장으로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들이 조화롭게 배치됐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리저브 전용 매장을 통해 스타벅스의 우수한 커피 리더십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줄 다채로운 리저브 전용 음료와 푸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리저브광화문은 서울의 중심이자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광화문에서 스페셜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리미엄 커피하우스”라며 “스타벅스 리저브의 모든 것을 담은 리저브광화문에서 일상의 여유와 품격을 즐겨 보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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