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박보검과 함께한 신규 광고 영상 공개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어린이집 교사 대상 서포터즈 운영
남양유업, '말차에몽+커피·아이스크림' 이색 홈 레시피 공개

◇ 풀무원다논,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쿠킹 클래스 진행
풀무원다논은 롯데마트 문화센터 34개점에서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400g'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일상 속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기 위해 2023년부터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5학기를 맞이한 지금까지 총 83회 쿠킹클래스가 열렸으며 약 12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다양한 요거트 레시피를 직접 배웠다.
이번 쿠킹 클래스에서는 지난 4월 리뉴얼한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400g을 활용한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다양한 재료와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으며, 3개 학기 쿠킹 클래스 메인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설탕무첨가 플레인 400g은 발효유 특유의 신맛이 적고 담백한 맛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 4월 기존 '그릭 달지 않은 플레인'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설탕 없이 오직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컵당 2,000억 CFU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우유 대비 2.2배 단백질을 담아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다.
이번 학기에는 친환경 실리콘 주방용품 브랜드 '실리팟(Silipot)'과 협업해, 16개 지점 수강생에게 특별 제작한 ‘그릭X실리팟 키트’를 증정한다.
풀무원 컬러로 커스터마이징한 프리미엄 실리콘 컵 지퍼백과 각 레시피에 맞는 실리콘 조리 도구가 포함되어 있으며, 현장 QR코드를 통해 실리팟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과 함께하는 가을학기 쿠킹 클래스는 청라점을 시작으로 11월 1일까지 약 3개월간 전국 롯데마트 문화센터 지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과 수강신청 방법, 실리팟 협업 클래스 여부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풀무원다논 그릭 담당자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그릭 요거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려는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쿠킹 클래스를 통해 '풀무원요거트 그릭'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로 널리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정관장, 박보검과 함께한 신규 광고 영상 공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은 증명합니다. 과학적으로" 슬로건을 담은 정관장 마스터브랜드 광고 3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홍삼, 녹용, 침향 소재를 활용한 3편의 광고는 "전통을 과학적으로 재발굴" 이라는 정관장만의 메시지를 담았다. 소재에 대한 지속적인 검증과 발굴을 통해 전통을 과학적으로 혁신하는 브랜드임을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정관장의 새 모델 박보검과 '홍삼', '녹용', '침향' 이 교차되어 본 광고 영상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정관장의 새로운 광고는 트렌디한 그래픽과 음향, 간결한 메세지로 전통적인 소재를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과정을 임팩트있게 연출했다.
이번 광고를 통해 정관장은 대표적인 건강 소재 홍삼, 녹용, 침향을 소개한다.
정관장이 규명하고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은 홍삼의 기능성, 타협하지 않는 녹용에 대한 436가지 안전성 분석 검사, 자체 침향 유전자 분석 기술에 대해 신뢰감을 주는 박보검의 목소리로 전한다.
새로운 광고 영상과 함께 정관장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프로모션 행사도 오는 10월 9일까지 전개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새 모델 박보검을 통해 정관장이 과학적으로 증명한 기술력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관장이 세우는 과학적인 표준과 기준점에 대해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어린이집 교사 대상 서포터즈 운영
CJ프레시웨이 키즈 식품 브랜드 아이누리는 '아이누리 크루' 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집 교사들로 구성된 브랜드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소통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아이누리 크루'는 아이누리 브랜드의 식자재와 상품을 사용하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5월 인스타그램 공개 모집을 통해 18명이 선발됐으며 모두 영유아 보육 경험을 다년간 쌓아온 현직 교사들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두 달여 동안 아이누리 상품 사용 및 리뷰 콘텐츠 제작, 아이누리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에 대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식습관 주제 콘텐츠,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한 공감형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총 70여 건의 SNS 게시물이 생성되었으며 누적 조회 수는 10만여 회를 기록했다.
아이누리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도 진행됐다. 영유아 발달 단계에 적합한 영양 구성, 섭취 편의성, 맛 선호도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CJ프레시웨이는 이들의 피드백을 제품 개발과 개선 과정에 적극 반영해 PB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이누리 PB상품과 캐릭터 '브로리' 굿즈, 기프트 카드 등이 제공됐으며, 우수 활동 교사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다.
한 교사는 "아이누리 크루 활동을 통해 교사로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 기획 역량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아이누리 크루는 현장 교사들의 홍보 활동과 상품 피드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상품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끌어낸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시설교사·가정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보다 즐겁고 건강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 '말차에몽+커피·아이스크림' 이색 홈 레시피 공개
남양유업이 신제품 ‘말차에몽’을 활용한 홈 레시피를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말차에몽 특유의 진하고 쌉쌀함을 바탕으로, 자사 '루카스나인' 커피와 '초코에몽 아이스홈' 아이스크림,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를 조합해 집에서도 간단히 색다른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했다.
시원하게 즐기는 아이스크림과 빙수 레시피가 있다. 말차에몽 한 팩을 그대로 얼리면 '말차 아이스크림'이 된다. 빨대 입구에 나무젓가락을 꽂아 그대로 얼린 후, 종이팩을 제거하면 된다. 얼린 말차에몽을 살짝 녹여 팥이나 과일을 곁들이면 '말차 빙수'도 즐길 수 있다.
커피와의 조합도 있다. 말차에몽에 루카스나인 에스프레소 샷을 더해 만든 '말차 슈페너'는 진한 말차 풍미와 커피의 깊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레시피다. 크림을 올리면 집에서도 카페 감성을 살린 메뉴가 된다.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메뉴도 제안됐다. 아이스크림 초코에몽 아이스홈 두 스쿱에 말차에몽을 부어 만든 ‘초코 말차라떼’는 진하고 달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말차에몽에 '딸기에몽 아이스홈'이나 '쿠키에몽 아이스홈'을 올리면 개성 있는 '말차 플로트'로 즐길 수 있다.
요거트를 활용한 메뉴도 더해졌다. 신제품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와 말차에몽을 블렌딩해 만든 '말차 요거트 스무디'는 산뜻한 요거트의 풍미와 진한 말차 맛이 어우러져 브런치 음료가 된다는 게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말차에몽은 커피,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 자사 제품과의 조합만으로도 다양한 레시피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순간 스팀 공법'으로 살아있는 식감..풀무원 '생만두' 출시
- [브리핑] 풀무원, '나또' 인기 급등에 생산량 20% 확대
- [신상품] "면역과 피로개선"..정관장 '에브리타임 샷 스트롱' 출시
- KGC인삼공사, 생명硏과 오가노이드 기반 공동연구개발 협력 MOU
- CJ프레시웨이, 공항 컨세션 본격...인천공항 '고메브릿지' 4개점 오픈
- CJ프레시웨이, 온라인 유통 확대 본격.. 'O2O테크센터' 신설
- [브리핑] 백미당, 서울∙경기·부산 등 핵심 권역 출점
- [브리핑] 5천억 생유산균 담았다..남양유업 '맛있는 드링킹 요거트' 출시
-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 "추석엔 정관장으로 正하세요"..정관장 프로모션 10월9일까지
- [신상품] 삼립 피그인더가든 '뉴욕식 베이글박스' 2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