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
하이트진로, '진로 X 비욘' 협업 상품 출시

풀무원식품 ‘허니퐁당 치킨’ 2종. 2025.8.6./사진=풀무원

◇ 풀무원,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소스 퐁당’ 기술로 허니소스를 글레이징(Glazing)해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해 진한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기고 ‘소스 퐁당’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코팅해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게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은 12시간 저온 숙성했다.

신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로 선보였다. 달콤치킨은 짭짤한 풍미의 간장 베이스 소스에 꿀을 더해 단짠 조화를 살린 맛이다. 매콤치킨은 홍고추의 깔끔한 매운맛에 꿀을 더한 레드허니소스를 입힌 매콤 달달한 맛이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1분, 오븐에서는 같은 온도로 16분만 조리하면 된다.

240g과 35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냉동 상태로 최대 270일까지 보관 가능하다.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2025.8.6./사진=오리온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2025.8.6./사진=오리온

◇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

오리온은 마켓오 ‘톡’ 스낵 시리즈의 신제품 ‘마켓오 구운김톡’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마켓오 구운김톡은 최근 김이 글로벌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점에 착안해 김의 짭조름한 맛에 달콤함을 더해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김과 다시마를 넣은 얇고 길쭉한 스틱에 달짝지근한 간장소스를 입히고, 고소한 김가루를 솔솔 뿌려 담백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단짠 풍미를 살린 게 특징이다. 더 커진 스틱 크기로 바삭하고 오도독한 식감을 한층 더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마켓오 톡 시리즈는 한 입씩 끊어 먹는 오도독한 식감과 진한 원물 풍미로 스낵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리온은 구운 오징어의 감칠맛을 살린 ‘오징어톡’, 체다치즈의 진한 풍미를 담은 ‘치즈톡’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구운김톡으로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2025.8.6./사진=하이트진로
2025.8.6./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 X 비욘' 협업 상품 선봬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제품 소재와 컬러의 조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리빙 브랜드 ‘비욘(beyon과 협업을 진행해 여행족을 겨냥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비욘의 대표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 제품에 진로 두꺼비 이미지를 더했다. 

기획상품은 여행용 샤워기, 파우치 세트에 블루, 핑크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2종으로 출시된다.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 캐릭터를 재치 있게 담아내 귀엽고 유쾌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샤워기 살수판에도 두꺼비 캐릭터를 각인시켰다.

기획상품 2종은 6일 ‘29CM’ 온라인몰에서 첫 공개되며, 8일부터는 ‘비욘’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협업을 기념해 두꺼비와 함께하는 초깔끔한 여름 여행을 콘셉트로 제작한 시원하고 경쾌한 영상 콘텐츠를 소셜미디어(SNS)에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