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풀무원은 풀무원식품이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와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홍천군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신영재 홍천군수, 농협중앙회 김준태 홍천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풀무원과 홍천군,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는 지속 가능한 농업 및 농촌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 소비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홍천군은 협약에 따라 농·특산물 생산, 공급체계를 구축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는 생산자 조직화를 통한 고품질 농·특산물의 안정적 물량공급을 위한 원물 생산 및 물류를 담당한다.
풀무원은 홍천군 고품질 농·특산물 사용을 확대하고 소비 활성화를 위해 상품 기획 등 홍보 마케팅에 나선다. 특히 올해 초 신제품으로 선보였던 ‘국산 데친 나물’의 원재료를 홍천군 나물로 전환하고 신제품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는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사회와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실현해 나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풀무원은 계속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번 협약은 농업의 미래 경쟁력을 위해 매우 뜻깊은 자리이며, 풀무원의 가공·유통 전문성과 홍천군 농산물의 우수성이 시너지를 이루길 기대한다”며 “홍천군과 풀무원식품,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가 힘을 모아 올바른 농산물 유통과 소비의 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풀무원, 당 저감 빙과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 출시
- 풀무원재단, 카카오헬스케어와 '지속가능한 식생활 교육' 강화 위한 MOU
- 풀무원, 스마트 기술 접목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출시
- 풀무원 올가홀푸드, 카카오메이커스 '제가버치' 지역농가돕기 프로젝트 참여
- 농협경제지주·한국공항공사, 들풀 조사료 무상공급 MOU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대학교와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 협력
- [브리핑] "저녁 늦게까지 문여는 매장은?"..스타벅스, 네이버 지도앱 서비스
- 풀무원 "글로벌 기준 독립성 구현..'이사회 중심 경영' 선도"
- [신상품] 풀무원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