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아임리얼 100'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BBQ, 오프라인 고객도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칭 경품 행사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롯데칠성음료 '새로도원' 팝업스토어 8월말까지 연장

나에게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 소개하는 네이버 지도앱 이벤트. 2025.7.4./사진=스타벅스 코리아
나에게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 소개하는 네이버 지도앱 이벤트. 2025.7.4./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저녁 늦게까지 문여는 매장은?".. 스타벅스, 네이버 지도앱 서비스

나의 상황에 딱 맞는 스타벅스 매장을 쉽게 구분해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네이버 지도앱에서 다양한 상황에 따라 방문하기 좋은 맞춤형 스타벅스 매장을 소개하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음료 원 플러스 원(1+1)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고객이 상황별, 목적별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범주화해 목록을 만들어 소개하고, 이를 저장한 고객이 쉽고 편하게 매장을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에서 만나요(MEET ME AT STARBUCKS)’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이벤트로는 고객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스타벅스 매장을 앱 이용자의 위치에 기반해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목록을 구성해 제공하고, 해당 목록을 저장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2종에 대한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4~13일 진행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구매 시 동일한 음료로 한잔 더 제공하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T) 1+1 쿠폰’과 ‘Any Bev(Any Size)  원 플러스 원(1+1) 쿠폰’ 중 한 개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Any Bev(Any Size) 1+1 쿠폰’은 DT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모든 제조 음료를 용량에 관계없이 구매 시 동일 사이즈의 같은 음료로 한잔 더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기간 중 매일 1회씩 가능하며, 원하는 매장에 방문해 파트너를 통해 직접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꼭 가봐야 할 스타벅스 매장 △특별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스타벅스 매장 등 고객의 필요에 맞춰 방문하기 좋은 스타벅스 매장을 15종류의 목록으로 구분해 소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지도앱의 스타벅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임리얼 100' 일반 라인업. 2025.7.4./사진=풀무원

◇ 풀무원,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실온 과채주스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실온 과채주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4일 밝혔다.

아임리얼 100은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 주스다.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의 첨가물 사용 없이 과즙과 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9개월까지 실온 보관이 가능해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제품은 고농축과 일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농축 제품은 토마토(전체 환산 과즙 263%)와 블루베리(블루베리&배 전체 환산 과즙 156%) 2종으로 1월 출시됐다. 토마토 3개, 블루베리 약 25알을 고농축해 한 팩으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레몬, 망고, 사과를 오직 과즙과 물만으로 만든 일반 라인업은 아임리얼 100 고농축의 인기에 힘입어 4월 아임리얼 100 브랜드로 정식 론칭됐다. 

아임리얼 100은 온라인과 편의점을 중심으로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풀무원은 대형마트 전용 대용량 제품까지 출시하며, 휴대성이 좋은 소용량 제품과 온 가족이 함께 마실 수 있는 대용량 제품으로 제품 구성을 강화했다.

 

BBQ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 2025.7.4./사진=제네시스BBQ 그룹

◇ BBQ, 오프라인고객도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칭 경품 행사 

BBQ가 자사앱 및 배달플랫폼 등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가 7~25일 전국 매장 내점(홀)∙방문포장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직관 티켓 또는 인기 사이드 메뉴를 증정하는 스크래치 응모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BBQ는 창사 3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5일까지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증정하는 대국민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 중이다.

BBQ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10만 장의 스크래치 응모권을 내점∙방문포장 고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스크래치 응모권 당첨자에게 31일에 열리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2등석 티켓 2장이 제공한다. 

미당첨자에게는 황금올리브 치킨 반마리, 모둠감자튀김, 랜덤치즈볼(10알), 소떡소떡, 레몬보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유효기간은 7일간이다.

오프라인 참여 방법은 BBQ매장에서 스크래치 응모권을 받아 긁어서 나오는 난수번호를 BBQ앱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즉시 당첨 여부가 확인된다.

 

CJ프레시웨이 CI. 2025.7.4./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CI. 2025.7.4./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CJ프레시웨이는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DFA) 주관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Global Logistics Certification, 이하 GLC)을 2년 연속 획득하며, 식자재 유통 분야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보다 상향된 평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인 ‘레벨3(고급)’를 유지했다.

GLC는 물류센터의 시설과 운영, 차량 수·배송 관리 등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 전반의 식품안전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본·중급·고급의 총 3단계 등급으로 구분된다. 평가 항목은 식품안전관리시스템, 상품 및 시설 관리, 공급 협력사 관리 등 총 6개 분야가 있다.

2010년 설립한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등 주요 국제 인증을 취득한 시설로, 체계적인 관리·감독 아래 운영되고 있다.

입출고부터 분류, 보관, 수·배송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과정에서 냉장·냉동 상품을 적정 온도로 유지하는 콜드체인(Cold Chain)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상품 분류 및 재고 관리를 위한 자동화 설비도 도입해 업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국가 공인 시험검사기관인 식품안전연구실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유통 상품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검증도 가능하다.

 

새로도원 여름 메뉴. 2025.7.4./사진=롯데칠성음료
새로도원 여름 메뉴. 2025.7.4./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새로도원' 팝업스토어 8월말까지 연장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강남구에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의 운영 기간을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8월말까지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

당초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도원을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브랜드 세계관 체험과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의 ‘새로 도원 다이닝’ 메뉴로 구성해 3월말부터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3개월여간 진행된 새로도원 팝업스토어와 다이닝 이용객을 포함한 누적 체험객은 3만여 명을 넘었다.

이들 중 약 40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새로도원은 ‘새로 브랜드 세계관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이색 팝업스토어’라는 평과 함께 5점 만점 중 4.8점을 기록했다.

식당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을 통해 진행된 새로도원 다이닝의 평점은 평균 4.9점(5점 만점)으로, 유명 맛집 수준의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조서형 셰프와 협업한 새로도원 다이닝 메뉴는 오직 새로도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적 요소로 작용하며, 인기 요인이 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인근 상권과의 상생을 위해 인근의 식당, 술집 중 희망하는 업소를 ‘제휴 매장’으로 선정하고 팝업 스토어 방문객의 자연스러운 방문을 유도했다. 제휴 매장은 현재 약 20개소다. 

새로도원은 여름철 다이닝 메뉴로 조서형 셰프의 유자 초계 국수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구미호의 정기 구술을 구형(球形) 메추리알 토핑으로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기존 새로 칵테일은 참다래(키위)로 만든 샤베트로 바뀌었다. 얼음이 가득 담겨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짜배기(언더락 소주) 새로 살구·다래’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떡갈비, 감태 김밥 등의 메뉴는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새로의 브랜드 체험 콘텐츠인 새로도원은 △설탕 덩어리를 찾아내는 설탕 채굴의 공간 △자석 낚시를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소원 연못 △인공지능(AI) 포토부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새로구미가 되어보는 도술의 방 △새로 굿즈와 인근 이벤트 업소의 제휴 혜택 등을 뽑을 수 있는 주령구(酒令具) 게임 공간 등의 체험 공간으로 이뤄졌다. 한복체험 등의 콘텐츠 역시 계속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