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AS, 전문케어 서비스

사진=LG전자 한국영업본부
사진=LG전자 한국영업본부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 한국영업본부는 가정용 에어컨뿐 아니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환기 시스템에서도 구독 서비스를 제공, 가전 구독 모델을 B2B(기업간 거래) 영역으로 본격 확장한다고 20일 밝혔다. 

현재 시판 중인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중 ‘슈프림’,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 등 13~40평형 22개 모델은 3년 구독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 모델 냉방뿐 아니라 난방 및 제습 기능도 갖췄다.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해 On·Off 예약, 스마트 루틴 설정 등 원격 제어도 할 수 있다. 

LG전자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은 정격 냉방능력 5.2kW(13평형)에서 14.5kW(40평형)까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사무실, 식당, 카페, 상점, 교회, 도서관, 공장 등 공간 면적과 높이, 출입인원 등 설치 환경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구독요금은 프리미엄 모델 23평형 기준 월 8만원대며 다른 LG전자 구독건이 있을 경우 결합 할인 받을 수 있다. 구독 기간 동안 무상AS가 지원되며 6개월 주기로 전문 케어 매니저의 방문관리도 받을 수 있다.

LG전자 공식 블로그에서는 9월 15일까지 사업장 운영 관리자 및 사장 대상 ‘우리매장 여름고충 사연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설치 포함)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의 프리미엄 환기 시스템도 3~6년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창문 환기 시보다 냉방 효율은 60%, 난방 효율은 74%가량 높아져 냉난방비 절감에 도움이 될 수 있다.

LG전자 프리미엄 환기 제품들은 유입되는 바깥 공기가 가장 먼저 닿는 프리필터 표면을 UV나노(UV와 nanometer 단위의 합성어) 살균 처리해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폐렴막대균, 박테리오파지와 같은 세균과 바이러스 번식을 99.99% 방지한다. 

미세먼지를 99.995% 이상 걸러주는 최고 사양의 헤파 필터(H14 등급)도 장착돼 있다.

구독으로 이용할 경우 구독 기간 동안 6개월 주기로 내·외부 클리닝, 필터 교체, UV살균, 피톤치드 탈취 등 방문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구독요금은 현재 월 5만~9만원선이며 4년 이상 구독 시 다른 구독건과 결합해 월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환기 시스템 등 B2B 제품들은 LG전자 공식 인증 전문점이나 하이프라자, LGE닷컴, B2B 사업자몰 견적 문의를 통해 설치 가능하다.

채상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ES마케팅담당은 “청결 및 성능 관리가 특히 중요한 에어컨과 환기 제품을 구독으로 이용하면 전문 케어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플러스알파의 가치가 있을 것”이라며 “제품 유지·관리의 부담을 덜고 사업 운영, 매출·고객 관리 등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 등 업주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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