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서 열리는 최대 B2B 세탁·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LG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상업용 세탁가전 총망라

2025년 8월 2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서 LG전자 전시장 전경./사진=LG전자
2025년 8월 2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서 LG전자 전시장 전경./사진=LG전자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LG전자는 23일부터(현지시간)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클린쇼에서 전문 세탁 솔루션 기업뿐만 아니라 호텔, 병원, 기숙사 등 다양한 분야의 B2B(기업 간 거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며 영향력을 키운다.

클린쇼는 전 세계 9000여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B2B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다.

LG전자는 올해 약 231m² 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대용량 상업용 세탁가전 ‘LG 프로페셔널’부터 소용량 드럼 세탁·건조기, 통돌이 세탁기까지 LG전자의 상업용 세탁가전 제품 라인업을 총망라해 전시한다.

LG 프로페셔널은 세탁기, 건조기, 복합형 세탁건조기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세탁물을 분석해 최적의 세탁 및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AI(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됐고, 세탁통의 진동과 회전을 정교하게 감지해 대용량 빨래에도 최적의 움직임으로 세탁 시간을 단축한다.

건조기는 저온 제습 방식의 인버터 히트펌프를 탑재, 히터 방식보다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옷감 손상도는 낮다.

B2B 고객들의 다양한 사업 환경을 고려해 ▲상업용 세탁가전 전용 앱 ‘런드리크루’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활용 사례 등 통합관리 솔루션도 선보인다.

LG전자의 상업용 세탁가전 전용 앱 런드리크루는 기기 원격 제어 외에도 오류 알림,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최근 글로벌 진출 확장을 위해 다국적 결제 모듈을 업데이트 했으며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미 자체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등 런드리크루 사용이 어려운 B2B 고객들을 위한 API 활용 사례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LG전자는 자체 API를 활용해 B2B 고객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독자적인 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한국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LG 프로페셔널을 연내 북미와 유럽 시장으로 확대하며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 성장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다.

LG전자 HS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뚜렷한 성장성을 갖춘 상업용 세탁 시장은 가전 사업의 질적 성장을 위한 중요한 B2B 시장”이라며 “AI와 고효율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업용 세탁가전 라인업을 앞세워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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