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일 접수 시작…연구기간 1년간 1억원 지원 등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유한양행이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IP)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해 유한양행이 추진하고 있는 연구·개발(R&D)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이다. 2022년부터 시작됐다.
지원분야는 ▲혁신신약 약물표적 또는 선도물질 탐색연구 ▲신약 연구개발 플랫폼 기술 구축 연구 ▲신규 유기 합성법 개발 연구로 총 3가지 분야다.
해당 분야에 대해 역량을 보유한 국내 대학 및 국공립 연구소 교수 또는 PI(Principal Investigator)급 연구원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12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과제별 1억원의 지원이 예정돼 있다. 자세한 공모 정보는 유한양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YIP는 유한양행의 미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기초연구자 분들의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초연구에 대한 투자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 기초과학 전체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3회 YIP에서는 28개의 연구 과제가 새롭게 선정됐다. 1회와 2회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과제를 포함해 총 63개 과제가 지원을 받았다.
연구가 종료된 과제들 중에서 신약개발 협력 가능성을 고려해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8개 과제에 대해서는 현재 후속지원연구가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 유한양행 "美 길리어드사이언스에 HIV 원료의약품 추가 공급"
- 유한양행, 청주 미호강 '팔결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성료
- 유한양행, 제60회 발명의날 대통령 표창 수상
- 전 세계 간 전문가 경주에 모인다...'더 리버위크 2025' 29일 개막
- 유한양행, 제3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네트워킹 데이 개최
- "유일한 박사 청업정신 계승"..유한양행, 사회문제 해결 청년 프로젝트 운영
- "식후 혈당 감소"..유한양행 '당큐락', 31일 롯데홈쇼핑 두번째 방송
- 유한양행, 日서 '렉라자' 상업화 개시..기술료 207억원 수령
- "유일한 박사 창업·보훈 정신 계승"..유한양행,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참가
- 유한양행, MSCI ESG평가 등급 상향 'AA' 획득
신은주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