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서 1시간 만에 전량 매진

[포쓰저널=신은주 기자] 유한양행은 국내 최초 혈당 관리 기능성 유산균 '당큐락'이 롯데홈쇼핑에서 31일 오전 8시20분부터 2차 방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당큐락은 2월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 첫 방송에서 1시간 만에 2000세트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당큐락은 10여 년의 연구 끝에 개발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주원료인 락티플란티바실러스 플란타룸 HAC01 균주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 혈당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식후 2시간 혈당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
이번 2차 방송은 최유라쇼만의 방송진행으로 소비자들에게 ‘당큐락’의 기능성과 가치를 보다 폭넓게 전달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혈당 관리가 당뇨 환자뿐 아니라 중장년층 전반의 건강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당큐락은 당화혈색소 수치 감소를 확인한 국내 유일 제품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유일한 박사 청업정신 계승"..유한양행, 사회문제 해결 청년 프로젝트 운영
- 유한양행,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모
- 유한양행 "美 길리어드사이언스에 HIV 원료의약품 추가 공급"
- 유한양행, 청주 미호강 '팔결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성료
- 전 세계 간 전문가 경주에 모인다...'더 리버위크 2025' 29일 개막
- 유한양행, 日서 '렉라자' 상업화 개시..기술료 207억원 수령
- "유일한 박사 창업·보훈 정신 계승"..유한양행, 코리아 메모리얼 페스타 참가
- 유한양행, MSCI ESG평가 등급 상향 'AA' 획득
- "유일한 박사 나눔철학 계승"..유한양행, 창립 99주년 기념 나눔주간
- 유한재단 새 이사장에 원희목 서울대 특임교수 선임
신은주 기자
4th.telecom@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