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 2종
오뚜기,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
하이트진로, 프린스 힐 빈야드 프리미엄 와인 3종
교촌치킨, 양념·후라이드 순살

◇ 풀무원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밀키트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는 동봉된 재료를 그대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풀무원에 따르면 이 제품은 레토르트 과정을 최소한만 거쳐 원물의 신선한 느낌을 살리고 완성도를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국물 요리 간편식이 가진 맛의 한계를 보완하고, 밀키트의 단점인 보관이나 조리의 번거로움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제품은 ‘능이버섯 누룽지 백숙’과 ‘대구식 돼지갈비찜’ 2종으로 선보인다.
반듯한식 능이버섯 누룽지 백숙은 국내산 닭 한 마리를 통으로 사용해 육즙이 가득한 전문점 스타일의 백숙 요리다.
능이버섯과 산삼, 대추, 마늘 등을 넣어 푹 고아 낸 깔끔한 국물에 쫄깃한 닭고기와 구수한 누룽지가 어우러졌다.
‘반듯한식 대구식 돼지갈비찜’은 대구 지역 찜갈비 맛집의 인기 메뉴인 매콤한 양념 갈비찜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부드럽고 쫄깃한 돼지갈비에 알싸한 마늘을 가득 넣었다.

◇ hy, 자체 개발 원료 담은 숙취해소제 '쿠퍼스 깨곰' 출시
hy는 네이버스토어를 통해 숙취해소제 신제품 '쿠퍼스 깨곰'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제품명은 '개운하다'를 뜻하는 경상도 방언 '깨곰하다'에서 착안했다. 빠른 숙취 해소를 의미하는 '깨고오다'의 줄임말이기도 하다.
신제품은 hy가 직접 개발한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을 함유했다.
아이스플랜트는 줄기와 잎에 얼음처럼 맺히는 투명한 결정이 특징인 남아프리카산(産) 다육식물이다.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은 아이스플랜트에 갈화추출물, 쑥추출물을 혼합한 천연물이다.
hy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가이드라인을 반영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해당 소재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험에서 술을 마신 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섭취한 경우 30분 만에 숙취해소 기능성이 발현됐다.
시험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비 섭취자 대비 15.1% 줄어들었으며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역시 21.4% 감소했다.
여기에 글루타치온과 타우린, 헛개나무열매추출물 등 다양한 부원료를 넣었다. 액상과 젤리스틱 두 가지 제형으로 출시한다. 젤리스틱의 경우 트로피컬과 복숭아 맛이다.
hy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편의점 등 적극적인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신제품을 알려갈 계획이다.

◇ 오뚜기, 옥수수스프 활용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 출시
오뚜기가 옥수수스프를 활용한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콘크림스프 크리스피롤은 ‘오뚜기 옥수수스프’를 시즈닝에 활용해 고소하면서도 단짠단짠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
국내산 가루미를 사용해 한 입 사이즈로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 '프린스 힐 빈야드 프리미엄 와인 3종 '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오리건지역 프린스 힐 빈야드의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와이너리를 지속 운영해 오던 딕 에라스는 고품질 피노 누아의 생산자 이자 지속 가능 농법 분야의 최고로 평가 받는 ‘실버오크’에 와이너리를 매각했다. 이후 2022년 실버오크는 첫 빈티지를 출시했다.
프린스 힐 빈야드 샤르도네는 ‘윌라멧 벨리’를 대표하는 샤르도네라고 지칭할 만큼 지역의 특성이 잘 반영된 와인이다. 시트러스 계열의 꽃, 핵과실의 향이 조화를 이루며 캐모마일과 오렌지, 헤이즐넛 풍미의 산미가 돋보인다.
프린스 힐 빈야드 피노 누아는 옅은 보라빛에 루비색을 띈다. 블랙체리, 딸기 등의 베리류와 생강, 콜라의 느낌이 인상적이며 꽃향기와 함께 촘촘한 탄닌의 질감이 특징이다.
프린스 힐 빈야드 싱글 빈야드 피노 누아는 블랙베리, 체리의 과실향과 다크 코코아, 바이올렛 꽃, 민트 허브의 풍미가 조화롭다. 다채롭고 복합적인 와인으로 오리건 정통 와인메이킹의 정수라 불린다.
프린스 힐 빈야드 3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와인샵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교촌치킨, 순살 양념·후라이드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식 양념치킨과 후라이드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순살 치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교촌양념치킨순살 ▲교촌후라이드순살 ▲교촌후라이드양념반반순살 3종이다. 3월 출시한 양념·후라이드치킨을 순살 형태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이다.
순살 3종은 교촌만의 바삭한 튀김옷과 특제소스의 풍미가 돋보이는 후라이드·양념치킨에 간편한 순살의 장점을 더했다.
교촌양념치킨순살은 바삭하게 튀긴 순살치킨에 과일이 함유된 새콤달콤한 특제 양념 소스를 입혀 풍미를 더욱 살렸다. 교촌후라이드순살은 바삭바삭한 교촌 특제 튀김옷과 부드러운 순살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교촌후라이드양념반반순살은 담백한 후라이드치킨과 감칠맛 나는 양념치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