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만의 특별 레시피' 주제 요리 경연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오뚜기는 10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8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본선 무대에는 100가족이 참가해 ‘가족의 사랑을 담은 우리 집만의 특별한 요리’라는 주제로 요리 대결을 펼친다.
행사장에는 △오뚜기 쌀가래떡 떡볶이와 돈가스, 김말이를 직접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옐로우 키친(Yellow Kitchen)’ △브랜드 ’가뿐한끼’와 ‘제주담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오즈키친 세계카레와 오뚜기 컵밥을 선보이는 부스 △브랜드 ‘라이트앤조이’와 ‘타바스코’ 브랜드 홍보 및 시식 △진라면 글로벌 패키지로 만든 포토존 등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됐다.
오뚜기는 최고상 ‘오뚜기상’(1개 팀, 500만 원)을 비롯해 ‘스위트홈상’(2개 팀, 각 200만 원), ‘가족요리상’(3개 팀, 각 100만 원 상당의 오뚜기몰 마일리지) 등 총 12가족을 위한 풍부한 상금과 경품도 마련했다.
오뚜기 브랜드 굿즈 및 키자니아 티켓 등을 즉석 증정해 가족 단위 참가자의 흥미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국심장재단 관계자 및 심장병 완치 어린이 가족도 참석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후원 감사패도 전달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28회째 이어온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통해 요리로 전하는 사랑 뿐 아니라 나눔의 가치까지 함께 전할 것”이라며 “가족들이 ‘우리 집 특별 레시피’로 함께 행복을 나누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뚜기는 오랜 역사를 이어온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발판으로, ‘맛·행복·나눔’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소비자 일상에 더욱 깊숙이 스며들게 하고 세대·지역을 아우르는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불닭·열라면 보다 맵다"..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
- 오뚜기, 쿠팡 전용 라인업 강화..즉석밥 '든든쌀밥' 출시
- 오뚜기함태호재단, 57명에 장학증서
- '어르신도 간편하게'…오뚜기몰, 간편결제 시스템 정식 오픈
- '제3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총 상금 3400만원
- [신상품] hy, 자체 개발 원료 담은 숙취해소제 '쿠퍼스 깨곰' 외
- 오뚜기 1분기 영업익 574억 전년비 21.5%↓
- Y세대 1인가구 응원..오뚜기, KT와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
- 오뚜기, 음료시장 재진출?.. '3분 단백질' 음료 출시
- 오뚜기, 제5회 '스위트홈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