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 시상식 및 '꿈이 자라는 방' 출판 기념식
풀무원, 창사기념일 맞아 공식몰서 통합 프로모션

◇ "빨라진 계절시계"…세븐일레븐, 봄 넘기고 여름장사 나섰다
코리아세븐은 세븐일레븐이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예년보다 빠르게 여름장사 준비에 본격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기온이 전일 대비 10도 가량 상승한 지난달 17일을 시작으로 전년보다 높은 일 평균 기온을 보였던 24일까지 하절기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
품목별로 △방충제 40% △아이스크림 15% △자외선차단제 15% △세븐카페 아이스 10%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9일부터 초가성비 화장품 시리즈의 첫 번째 상품을 4000원대 ‘무기자차선크림’을 출시한다.
하절기 수요가 늘어나는 빙수의 경우 지난해 5월 말 출시한 첫 빙수 신상품 ‘쿵야메론빙수’와 비교해 1.5개월 가량을 앞당겨 ‘망고요거트빙수’를 새롭게 출시했다.
셔벗 아이스크림도 일찍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일본 마트, 슈퍼 채널에서 인기가 높은 ‘크라시에유자셔벗’을 지난달 중순 직소싱해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 후 세븐일레븐 대표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일명 천원맥주 ‘프라가 프레시’도 예년보다 1개월 앞당겨 3월 출시, 2주 만에 40만캔을 모두 완판했다.
이상 고온현상으로 모기 등 벌레 서식 기간이 늘어난 점을 반영해 방충제 상품도 운영 기간을 전년 대비 4~5주 가량 확대한다.
하절기 한정 운영되는 냉장 시즌면 상품도 지난해보다 1주 앞서 선보였다.

◇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 시상식 및 '꿈이 자라는 방' 출판 기념식 개최
CJ나눔재단은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인 CJ도너스캠프가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제10회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 시상식 및 수상작123편을 엮은 ‘꿈이 자라는 방’ 출판 기념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은 2015년 CJ나눔재단 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지원 사업이다.
전국 4000여 개의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등 아동복지기관의 아동·청소년의 생각이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하는지 확인하고, 문예집 발행을 통해 아동들의 자존감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은 △꿈 △사랑 △용기 등 아동·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3가지 가치를 주제로 창작한 글, 그림 형식의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CJ도너스캠프는 우수 작품 123편을 선정해 시상하고, 매년 어린이날에 수상작 문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한다.
올해는 CJ도너스캠프 20주년과 문예공모전 10주년을 맞아 작품 주제에 △성장을 추가했다.
올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인 ‘꿈상’은 글 부문에서 권은진, 그림 부문에서 김혜진 학생이 수상했다. ‘꿈’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표현해 작품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CJ나눔재단은 설명했다.
단체 부문에서는 원덕지역아동센터 소속 6명의 아동·청소년이 ‘사랑’과 ‘용기’를 창의적인 그림으로 표현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특별 추가된 사진·영상 부문에서는 김은영 서울 다솔지역아동센터 시설장이 수상했다.
시상식과 함께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의 수상작들을 엮은 작품집인 ‘꿈이 자라는 방’의 출판 기념식도 진행됐다.
이번 ‘꿈이 자라는 방’은 ‘성장이 성장을 부른다’라는 취지를 담아 ‘꿈 이어달리기(Dream Relay)’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지난해 12월에 모집한 4056개의 응모작 중 최종 수상작 123편이 담겼다. 역대 수상자 중 우수 성장 사례 3명의 인터뷰도 함께 수록됐다.
올해 CJ도너스캠프 출범 20주년을 맞아 추가한 △성장 부문의 사진·영상 우수작(21편)은 미니북 형태의 부록 ‘추억이 자라는 방'으로 엮어 함께 제공된다.
지난 10년간 CJ도너스캠프 문예공모전에는 3635개(누적기준)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했으며,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수는 2만 4434편이다. 이 중 1773명이 수상했다. ‘꿈이 자라는 방’에 수록된 작품수는 1495편이다.

◇ 풀무원, 창사기념일 맞아 공식몰서 통합 프로모션 마련
풀무원은 12일 창사기념일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풀무원 창사 41주년과 올가홀푸드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2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풀무원은 1차 프로모션으로 풀무원 창사기념일을 맞아 1~18일 브랜드 통합 할인 쿠폰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41% 장바구니 쿠폰’을 비롯해 △디자인밀 △풀무원샘물 △건강식물원 △아미오 등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전용 쿠폰도 제공한다.
고객은 식물성지구식단 두유면, 아임리얼 100 고농축, 풀무원 반듯한식, 얇은피 만두 등 풀무원식품의 인기 제품과 차별화된 올가홀푸드 산지직송 특가 상품, 풀무원샘물, 풀무원녹즙, 디자인밀, 건강식물원, 아미오 등 풀무원 전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몰 방문 고객은 아이디(ID)당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적립금 최대 1만 원, 최대 20% 할인 쿠폰,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은 2차 프로모션으로 19~31일 올가홀푸드 창립 44주년을 맞아 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을 제공한다.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는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풀무원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통합 쇼핑 플랫폼 ‘#풀무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