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2종 출시

[포쓰저널=성은숙 기자] 디저트가 편의점의 대표 데일리 푸드 콘텐츠가 되며 MZ 취향의 디저트 신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코리아세븐은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디저트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인 ‘세븐셀렉트 푸하하생크림빵’ 시리즈를 생크림 떡으로 재탄생 시킨 이색 디저트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 라인업을 21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은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빠른 트렌드 변화에 색다른 재미와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새로운 디저트 시장을 형성, 이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푸하하크림빵 대표 임훈 셰프와 다시 한번 손잡고 푸하하크림빵을 모티브로 한 새로운 디저트템 개발에 나섰다.
세븐일레븐 푸하하프렌즈 생크림떡은 ‘푸하하소금우유생크림떡’과 ‘푸하하딸기생크림떡’ 2종이다.
푸하하크림빵의 오리지널 우유생크림을 활용해 쫄깃한 찹쌀떡과 조화를 이루는 크림을 별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푸하하소금우유생크림떡’은 우유생크림에 진한 크림치즈를 섞고, 여기에 천일염을 추가로 더해 짭잘한 맛을 살렸다.
‘푸하하딸기생크림떡’도 우유생크림에 크림치즈, 그리고 딸기잼을 믹싱해 상큼한 딸기 향을 강조했다.
특히 지름 8㎝ 가량으로 제작된 생크림떡은 국내산 찹쌀을 사용, 쌀을 갈아서 불리는 전통 방식으로 떡을 빚어내고 떡고물로 카스테라 가루를 입히는 등 떡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생초콜릿모찌’, ‘디저트39저당크림롤’ 등 이색 차별화 디저트 상품 7종에 대해 1개 구매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문다영 세븐일레븐 디저트 담당MD(상품기획자)는 “MZ세대 기호에 맞게 디저트 트렌드와 관련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익숙하고 신뢰가 높은 베스트 상품이 새로운 콘셉트 상품으로 재탄생하면서 이색적인 재미와 맛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디저트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브랜드 콜라보 △펀슈머(제품 구매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 △얼먹(얼려먹기)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얼려먹기로 유명한 ‘후와토로리치생초콜릿’, 해태아이스와 손잡고 선보인 ‘세븐셀렉트 바밤바 시리즈’, 디저트 39와 협업해 출시한 ‘디저트39저당 시리즈’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