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세븐일레븐이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발렌타인베이 상품 130여 종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당시 캐리어, 렌즈케이스, 뽀글이가방 등 실용성이 있는 기획상품들이 고매출을 기록한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 역시 실생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준비했다.
'미미미누 크런키 초콜릿'은 초콜릿과 함께 미미미누 얼굴이 붙은 행운부적이 담긴 ‘미미미누크런키6입’과 미미미누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카드가 동봉된 ‘미미미누크런키8입’ 2종으로 선보인다.
행운부적에는 원하는 학교나 직장의 합격을 기원하는 내용이 미미미누의 얼굴과 함께 꾸며져있으며, 메시지카드에는 미미미누가 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도 준비됐다. 랏소베어는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딸기향이 나는 곰인형이다.
세븐일레븐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은 총 5종이다. 과자류와 함께 대형 랏소베어 얼굴 쿠션이 들어간 ‘랏소베어얼굴쿠션세트’와 랏소베어 얼굴 모양으로 된 파우치가 동봉된 ‘랏소베어얼굴파우치세트’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가방에 달기 좋은 ‘랏소베어봉제키링세트’와 ‘랏소베어랜덤키링세트’도 출시됐다. 직장인들을 위한 랏소베어 마우스패드도 과자류와 함께 구성됐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잡화 전문 브랜드 블루밍테일스튜디오와 함께 총 6종의 발렌타인데이 기획상품을 ‘별다꾸’(별걸 다 꾸민다)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스마트톡과 자석카드지갑이 과자류와 동봉된 ‘블루밍스마트톡세트’와 ‘블루밍자석카드지갑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티커가 포함된 ‘블루밍스티커기획세트’와 인형 키링이 담긴 ‘블루밍미니뿌인형키링세트’를 ‘블루밍미니파우치세트’나 ‘블루밍러그세트’도 판매된다.
세븐일레븐은 해외 인기 초콜릿들도 한정판으로 들여왔다.
딸기와 라즈베리 과즙이 25% 함유된 ‘부르봉알포트미니코이베리’와 일본 인기 초콜릿으로 4가지 과일 맛이 랜덤으로 들어간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과 딸기, 복숭아 맛으로 구성된 ‘LOOK하루메쿠초콜릿’을 발렌타인데이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소싱했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이 업계 독점 계약을 맺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포토카드케이스세트나 스프레이공병세트 등의 캐릭터 굿즈 상품들과 20·30세대를 공략한 인기 차별화 와인 ‘앙리마티스 와인’ 등 다양한 발렌타인데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는 “개인의 취향이 점점 더 세분화되는 나노사회에 진입한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 기획상품은 대중성을 갖춘 인물이나 브랜드보다는 특정 대상들에게 정확히 어필될 수 있는 콜라보를 진행하고자 했다”며 “특히 고물가 상황 속 실용성이나 가성비 부분을 많이 고려하게 되다 보니 실생활에서의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을 선정해 기획상품을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해외 빵지순례 명소"..세븐일레븐, 수입 베이커리 확대
- 세븐일레븐, 수건케이크 전국 출시..마시멜로우로 첨가
- "단돈 800원" 세븐일레븐, 착한아메리카노블랙 출시
- 푸드 폐기지원율 최대 50%로 확대...세븐일레븐, 2025년 가맹점 상생협약
- 세븐일레븐, 정희원 교수 컨설팅 '저속노화 간편식' 출시
- 세븐일레븐, 흑백요리사 정지선·안유성과 간편식 출시
- 세븐일레븐, 신동엽 콜라보 '블랙서클 위스키' 출시
- "K팝 팬덤 확보"...세븐일레븐, 동대문·잠실서 그룹 CIX 팝업 이벤트
- "편의점 샌드위치도 프리미엄 "...세븐일레븐 '촉촉한입' 시리즈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