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탄소배출 측정·관리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오픈..롤러코스터로 음식 픽업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KT&G, 초‧중‧고 입학 임직원 자녀 축하선물 전달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후시파트너스와 협력사 탄소배출 측정·관리

오비맥주는 탄소회계 소프트웨어(SaaS)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탄소배출량 측정 관리 체계를 협력사까지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후시파트너스를 파트너로 선정했다. 후시파트너스는 오비맥주 협력사의 탄소배출량을 계산 및 검증하고 협력사들의 탄소배출량 감축 로드맵 설계를 지원한다.

오픈이노베이션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주는 상생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하고 있다.

후시파트너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오비맥주 공급망에 있는 패키징(병, 캔, 페트 등)과 원재료를 납품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탄소회계 컨설팅 및 배출량 측정(스코프 1, 2, 3)을 수행하고 탄소회계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협력사들이 수월하게 탄소배출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 사진=BBQ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 사진=BBQ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 오픈..."롤러코스터로 음식 픽업"

제너시스BBQ 그룹은 부산 기장군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내 푸드드롭(Food Drop) 레스토랑에 BBQ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은 737.2㎡(223평) 규모로 170여 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타입 대형 매장이다.

BBQ가 입점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롤러코스터 모양 레일을 타고 빠르게 내려와 고객이 픽업하는 방식을 제공한다.

푸드드롭 서빙은 전 세계에서 10곳,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롯데월드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BBQ 부산 롯데 어드벤처점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 자메이카 통다리 등 치킨류와 버거, 피자, 파스타 및 사이드 메뉴를 포함한 총 67종의 메뉴가 판매된다.

 

BSR 봉사단이 2024년 2월 20일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bhc

◇ bhc그룹 BSR 봉사단,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실천

bhc그룹은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들이 20일 서울 강동구 아름다운가게 강동고덕점을 방문해 매장 내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고 21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도모해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BSR 봉사단은 매장 환경개선을 위한 청소와 정리정돈을 시작으로 기부물품 수거, 분류 및 진열, 고객 응대 등 매장의 전반적인 운영 활동에 나섰다.

bhc그룹 관계자는 “봉사의 경험이 생활이 되고, 그 변화가 주변으로 확대되는 것은 우리의 내일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힘”이라며 “열정 넘치는 BSR 봉사단의 활동이 계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 축하선물 전달 사진 / 사진=KT&G
초등학교 입학 자녀 축하선물 전달 사진 / 사진=KT&G

◇ KT&G, 초‧중‧고 입학 임직원 자녀 축하선물 전달

KT&G는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537명에게 CEO의 입학 축하 메시지 카드와 문구 세트, 외식 상품권 등 축하선물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인 ‘가화만사(社)성’의 일환으로, 매년 임직원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꽃다발, 문구세트, 완구 등을 준비하고 중‧고교 입학 자녀에게는 외식 상품권을 선물했다.

가화만사(社)성은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KT&G의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임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해왔다. 

프로그램은 연중 축하‧응원‧돌봄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까지 수혜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