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네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앞줄 오른쪽 세번째), 협력사 관계자들이 2023년 11월 24일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네번째)와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앞줄 오른쪽 세번째), 협력사 관계자들이 2023년 11월 24일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

하이트진로는 제 12회 ‘아름다운하루 특별전’ 나눔바자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은 자원재사용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12년 처음 시작됐다.

24일 하이트진로는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천안두정점에서 아름다운하루 특별전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10월 한 달간 재사용 가치가 있는 물품 2500여 점을 기부했다.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고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아름다운가게 나눔사업 ‘아름다운 희망나누기’에 사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기부한 물품을 재사용함으로써 폐기시 발생하는 478kgCO2e(이산화탄소 환산량)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약 2200만원은 산불피해지역 아름다운숲 조성사업 등 환경보호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미지=bhc그룹
이미지=bhc그룹

◇ bhc그룹 아웃백, 연말 기념 이벤트...‘커르르’ 등장 ‘2023 연말파티’ 공개

bhc그룹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가 자사 캐릭터인 ‘커르르’가 등장하는 ‘2023 연말파티’를 공개하며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 연말파티는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롤링페이퍼 형태로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부터 다양한 테마의 배경, 장식, BGM 등을 선택해 자신만의 연말파티 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 초대받은 친구들은 자신만의 커르르 캐릭터를 만들어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서로의 파티장에 입장할 수 있다. 

이달 2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2023 연말파티 참여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시태그에 맞춰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아웃백 디지털 기프트 카드 10만 원권(50명), 아웃백X위글위글 콜라보 2024 다이어리킷(500명)과 아웃백 커르르패밀리 카카오 이모티콘(100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김진한 KT&G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과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T&G

◇ KT&G,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KT&G는 한국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준원(KCGS)이 개최한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환경, 사회적 책임 및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T&G는 이번 시상식에서 건전한 이사회 운영을 바탕으로 이사회 중심 경영을 선도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올해 ESG 통합 등급에서도 ‘A+’를 획득해 13년 연속 A등급(우수)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KT&G 관계자는 “KT&G는 민영화 이후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운영을 통해 투명하고 독립적인 선진 지배구조를 갖춰 왔다”며 “앞으로도 이사회의 독립성‧전문성‧다양성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톱티어(Top-tier) 수준의 지배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KGC인삼공사
창업 124주년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 / 이미지=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창업 124주년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

KGC인삼공사는 창업 124주년을 맞아 12월 8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다양한 혜택이 담긴 ‘Healthy Birth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만·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각각 3만·6만원의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기획세트인 ‘홍삼정X마누카꿀 시그니처 에디션’과 신제품인 ‘정관장 장수:율’, ‘정관장 홍삼마누카’ 제품도 가격 혜택과 증정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이상원 KGC인삼공사 영업실장은 “정관장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세계인의 내일’을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를 위해 한길만을 걸어왔다”며 “창업 124주년을 맞아 오랜 세월 꾸준히 정관장을 사랑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 /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 /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겨울 음료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29일부터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푸드를 새롭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알린다고 27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는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추출액이 들어간 무 알코올 음료로 시나몬, 정향, 팔각 등 향신료와 다양한 과일이 티백처럼 하나의 파우치에 담겨있다.

21일 출시된 ‘스타벅스 딸기 라떼’도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로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딸기 모자를 쓴 ‘눈사람 바움쿠헨’, 생딸기와 마스카포네 생크림이 어우러진 ‘스노우 딸기 생크림 케이크’도 겨울 한정 푸드로 출시한다.

‘토피넛 라떼’,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와 ‘말차 크림 브륄레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도 올해 연말까지 지속 판매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겨울 음료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루비 뱅쇼’와 ‘스타벅스 딸기 라떼’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