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체험을 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들 / 사진=오뚜기
키자니아 체험을 하는 심장병 완치 어린이들 / 사진=오뚜기

◇ 오뚜기,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

오뚜기는 2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과 함께 서울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개최한 ‘오뚜기의 사랑으로,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를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에는 오뚜기와 관계사의 후원으로 수술을 받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와 가족들을 비롯해 오뚜기 및 관계사, 한국심장재단 임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영상 상영,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기념사,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의 축사, 6천 번째 완치 어린이 보호자의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오뚜기는 6000번째 완치 어린이 박서원에게 순금 8돈으로 만들어진 오뚜기 모형의 메달을 증정했다. 오뚜기와 관계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 5500만원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기념행사를 마친 뒤 심장병 완치 어린이와 가족들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로 이동해 오뚜기 체험관을 방문,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요리 체험 등에 참여했다.

 

쿵야레스토랑즈와 컬래버 구운스낵 2종 / 사진=해태제과
쿵야레스토랑즈와 컬래버 구운스낵 2종 / 사진=해태제과

◇ 쿵야레스토랑즈와 콜라보..해태제과, 해태 구운스낵 2종 출시

해태제과는 인기 캐릭터 '쿵야레스토랑즈'와 콜라보한 구운스낵 2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주먹밥쿵야 모양대로 만든 김 스낵 ‘구운주먹밥’과 양파쿵야로 패키지를 꾸민 ‘구운양파’로 110만 개만 판매하는 한정판이다. 

구운주먹밥은 주먹밥쿵야처럼 동글동글한 형태의 콘스낵에 김가루가 뿌려진 제품이다.

양파 쿵야가 주인공으로 나선 구운 양파 특별 에디션은 국내 양파 스낵 중 가장 높은 양파 함량을 지녔다. 

구운스낵 쿵야 에디션 2종 중 구운양파는 모든 유통채널에서, 구운주먹밥은 이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미지=매일유업
이미지=매일유업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체험이벤트 성료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커피, 초콜릿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대규모 체험이벤트가 마무리됐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8일부터 28일까지 모집인원 10만명을 목표로  진행된 체험 이벤트다.

고객들이 취향 테스트를 통해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을 추천받고 배송비만 부담하면 어메이징 오트의 라인업 5종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버라이어티 세트’가 증정됐다. 

이벤트를 기획한 어메이징 오트 마케팅 담당자는 “어메이징 오트 제품력의 자신감으로 시작한 대규모 체험이벤트가 신청 고객들의 큰 불편함 없이 마무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피켓팅을 즐기는 MZ세대의 문화와 전사의 협업을 통한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메이징 오트 원픽 2차 이벤트도 공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테이크핏 당케어’ NS홈쇼핑 단독 론칭

남양유업은 근육 건강과 혈당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테이크핏 당케어’를 출시, 29일 오후 7시 35분 NS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테이크핏 당케어는 당 섭취에 민감한 시니어층도 안심하고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당 제로’ 콘셉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신체 변화로 발생 가능한 혈당 상승도 관리할 수 있다.

기존 ‘테이크핏 케어’와 동일하게 유산균발효유청단백질이사용돼 소화·흡수가 용이하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귀리식이섬유가 더해졌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테이크핏 당케어는 당함량으로 단백질 섭취가 고민인 중장년층 세대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근감소증 예방과 혈당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가운데)와 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왼쪽),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오른쪽)이 2023년 11월 28일 서초동 사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가운데)와 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왼쪽),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오른쪽)이 2023년 11월 28일 서초동 사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활동

하이트진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월동 준비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정세영 하이트진로 상무와 이재용 한우리정보문화센터 관장, 천부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장지원금은 총 1억원 규모로 서울, 경기, 부산, 창원, 광주 등 전국 8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된다.

김장지원금의 10%는 취약계층 급식 지원에 활용된다.

올해는 사회복지기관의 의견을 수렴, 기존 현물 지원 방식에서 수혜 범위 및 배분 효율성 고려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변경해 진행됐다.

하이트진로는 김장김치 후원 활동을 2016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연말 맞아 우수 가맹점주 시상식 

한국맥도날드는 28일 연말을 맞아 우수 가맹점주를 시상하는 ‘2023 오너 오퍼레이터 어워드'(2023 Owner Operator Award)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열린 해당 시상식은 매장 운영의 모범이 된 우수 가맹점주에게 한 해 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각 시상 부문 별로 뛰어난 결과를 보인 가맹점주에게 수상을 기념하는 상패를 수여했다.

시상은 △매출 성장 △QSC (품질·서비스·위생) 및 식품안전 △고객경험 △매장개선 △청결 △최우수 가맹점주까지 총 6개 부문에서 진행됐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맹점주·협력사·맥도날드가 함께 협력하고 상생하는 ‘세 다리 의자’ 경영 철학을 실천하며 고객들에게 양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