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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 모집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은 1월 3일부터 2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쉐어위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이 지원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상상프렌즈는 대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실현하고, 지역 대학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돕는 대학생 커뮤니케이터"라며 "상상유니브는 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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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하이트진로가 연말연시를 맞아 100주년 헤리티지에 트렌드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를 강남구 언주로(168길 24)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1, 2층 각각 약 100평의 탁 트인 공간에 클럽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1층 야외 중정은 자이언트 두꺼비 등 다양한 규모의 두꺼비 조형물을 배치해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꾸몄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음 종류를 확대하고 굿즈를 강화했다. 진로, 참이슬, 테라, 켈리,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총 6종 중 3가지를 선택해 무료 시음이 가능하도록 했다.  에어하키, 다트, 슬롯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신규 굿즈 20종을 추가해 총 220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의 10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진열대는 대형 케이크로 꾸며졌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12월 21일부터 2024년 2월 3일까지 총 45일동안 압구정의 킨포크 도산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이브날(12/24)에는 클럽 파티가 열린다. 매년 인기를 끈 EDM 음악 페스티벌인 디에어하우스와의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클럽파티(DJ WOW, MUSHXXX 등 출연)가 진행된다.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3시까지 특별 운영된다.

 

/신세계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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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 9980원 크리스마스 케이크 인기

신세계푸드가 합리적 가격으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9980원으로 선보인 '꽃카 케이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일부터 18일까지 이마트 내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 매장에 판매 중인 1만원 내외의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가 늘며 누적 판매량 4만개를 돌파했다.

14일부터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시작한 9980원 가격의 ‘즐거운 꽃카 케이크’를 비롯한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등 ‘꽃카’ 케이크 2종은 기업 행사나 모임을 위한 단체 주문 건수가 증가하며 지난해 동일 가격으로 출시한 ‘빵빵덕 케이크’에 비해 35% 높은 예약률을 나타냈다. 

이마트 앱 내 ‘오더픽’ 공동구매를 통해 일주일 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 2만원 미만 X-MAS 딸기 케이크는 행사 시작 하루 만에 준비물량이 모두 마감되기도 했다. 

이 같은 가성비 케이크의 인기는 지속적인 고물가 인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져 오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집에서 연말 모임이나 파티를 즐기는 홈파티 문화가 정착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신세계 L&B와 손잡고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와인을 공동 구매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홈파티족의 수요를 겨냥한 것도 판매량 견인 이유 중 하나로 꼽혔다.

 

/오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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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핫고래밥 매콤양념맛' 출시

오리온은 신제품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핫고래밥 매콤양념맛은 왕고래밥에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과 어묵의 감칠맛을 더한 매콤달콤한 양념을 입힌 제품이다.

여러 겹의 얇은 반죽을 오븐에 구워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명도 자꾸 끌리는 매콤한 맛과 새로운 맛에 대한 기대감을 함께 담아 핫고래밥으로 이름 붙였다.

오리온은 최근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스낵 트렌드와 더불어 진한 시즈닝이 특징인 왕고래밥을 맥주 등 안주 과자로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데 착안해 핫고래밥을 출시하게 됐다.

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대표적 펀(fun) 콘셉트 과자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면서 오랜 기간 사랑 받는 국민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7년에는 제형을 기존 고래밥 대비 3~4배 가량 사이즈를 키워 풍성한 식감을 강화한 왕고래밥 볶음양념맛을 선보이며 소비층을 확대했다. 이어 핫고래밥 매콤양념맛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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